이럴 땐, 이렇게! - 어린이 고민 상담소
이태윤 지음, 김석주 그림 / 청림Life / 2023년 5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지은이 이태윤 선생님은 어린이의 세계를 사랑하는 교사로 21년째 일하면서 어린이의 고민을 보고 들으면서 이 책을 통해 아이들과 소통하고 싶고 같은 고민으로 힘들어 하는 어린이가 없도록 이 책을 지었다.

그림을 그린 김석주 작가는 세상의 따뜻함을 담는 작품을 지향하는 일러스트레이터로 다양한 작품활동을 통해 어린이와 어른의 꿈을 위해 예술교육을 하고 있다.

이 책은 초등학교 아이들이 고민할 수 있는 4가지 분야로 나눠 각 10가지 고민들을 함께 이야기해보고 해결 방법을 모색하는 실천적인 책이다.

1장은 수업시간에 있을 수 있는 고민

2장은 학교생활에서 오는 고민

3장은 내 마음에 대한 고민

4장은 친구관계에 대한 고민으로 구성되어 있다.

고민들을 훓어보니 저자가 어린이의 시선으로 바라보며 고민 리스트를 골랐다는 게 느껴졌다. 초등학교 자녀를 키워보지 않은 사람의 입장으로는 신선한 부분도 있었고 어린이들의 세계를 엿볼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되었다.

그리고 이제 곧 자라날 어린아이를 둔 부모로서는 좋은 교육의 기회가 되었다.


그리고 매 고민에는 나의 고민 일기장이 있어서 실제로 그런 고민을 해본적이 있는지 돌아보고 그 때의 나의 마음에 대해 써보는 코너, 없었다면 이런 상황이 벌어진다면 어떻게 할지 미리 생각해 봐서 후에 이런 문제가 있을 때 당황해서 우물쭈물 하는 일을 줄여주도록 실질적인 코너가 마련되어 있다.



그리고 그 뒷장에는 선생님의 조언을 부엉이 요정이 말해주고 있다.

하지만 부엉이 요정이 말하는 조언이 정답이라고 말하지는 않는다.

여기에 나와있는 방법들을 읽고 생각하다 보면 나에게 맞는 방법을 찾을 수 있다고 말한다.



그리고 아이들을 위한 책으로 고민에 맞는 일러스트들이 가득 담겨있어

쉽고 재미있게 읽을 수 있게 만든 책이다.

아이의 고민을 함께 돕고 싶은 엄마 아빠를 위한 책으로도 추천한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