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사고 우공비 초등 수학 자습서 5-1 (2016년) - 5~6학년군 수학 1 초등 신사고 우공비 자습서 (2016년)
홍범준.신사고수학콘텐츠연구회 지음 / 좋은책신사고 / 2015년 12월
평점 :
구판절판


 
 
수학자습서로 우공비좀 소개해볼가해요 혼자 공부하고 학원은  안가겠다고 하는 아들에게 우공비 수학 자습서를
풀게 하였습니다 방학동안 약간에 연산문제를 풀었던 아이는 혼자예습을 하기로하고 학원은 아직 보류 중입니다
학원에 대부분의 아이들이 가서 공부를 하기에 우리아이 뒤처질 까보 내심 걱정이기도 합니다만 5학년 수학이 어렵기도
하고요 갑자기 어려워진 수학을 공부해보기로 했습니다
 

 
교과서 위주 학습으로 자습서는 교과서와 똑 같이 공부하고 교과 익힘책또한 문제에대한 설명과 해설이
자세하게 나와 주어 읽어보고 해보고 풀어보고 안되면 답지보고 그런식으로 공부 하기로 했습니다
혼자공부하고 채점도 혼자하고 틀린부분 완전 하게 알기 까지 오롯이 혼자 공부하기에 도전 합니다~
 

 
특히나 서술형문제는 혼자 하기 정말 어렵기도하고 제가 알려주기에도 어렵기도 합니다
그래서 저는 해답지를 보고 읽어보고 이해하고 안보고 답 써보고 그러다보면 잘 하게 되겠지요
서술형을 잘하게하는 방법을 더 알아봐야겠습니다  힘들어하네요
 

 
서술형문제 답 써보기 정답만을 잘쓰는 아이가 서술형도 잘써내려갔으면 좋겠습니다
 
 
 

 
첫번째 약수 에 대한 교과 학습과 개념 익히기 익힘책 풀이과정과 익힘책 미리 풀어보기로 예습을
합니다 약수에 대해 공부 하고 기본문제 풀어보기 
 

 
쉬운 문제로 약수에 대한 개념 익히는 문제풀이를 해봅니다 다 맞았네요
기본적으로 약수에대해서는 확실하게 공부가 되었나봅니다
 

 
배수에 대해 마찬가지로 교과 공부와 기본개념 익히기 익힘책 공부하고 익힘책 문제풀이 한번 해보고
기본평가문제로 잘이해했는지를 파악해봅니다 벙학동안 조금 공부한탓인지 개념이 확실한지
다맞았습니다 자신감이 중요한데 쉽게 나온 문제를 다맞아 자신감이 생긴것 같습니다

 
약수와 배수의 관계
 
약간씩 복잡해진  약수와 배수의 관계를 잘 이해하도록 공부합니다
익힘책과 교과서 위주의 개념 학습을 맞친후 기본평가 문제를 풀어보고

 
공약수와 최대공약수
점차적으로 어려워지는 데 조금식 알아가는 재미도 있어하는 것 같네요
기본 평가문제도 잘 풀어주었습니다 5학년수학이 어려워 졌네요 잘 해주고 학원도 안가고
혼자공부하는 아이에게 꼭 필요한 학습지  입니다

 
그렇게 1단원공부를 하고 공부를 잘했는지 알아보는 비법노트  문제해결 체험마당 놀이마당이야기 마당
등 다양하게 읽을 거리와 읽으면서 익히는 학습이 있는데 이렇게 정리가 잘되어 있는데 빼먹지 않고 잘
읽어주었으면 좋겠습니다  좀더 재미나게  만들어주심 다읽을것 같네요 단원평가 문제와 창의 서술형평가
복잡하지도 문제가 많은 것은 아니지만 개념 학습  자기주도학습 하기엔 딱좋은 자습서같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