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디로 갔지? - 정리정돈 저학년 어린이를 위한 인성동화 9
문정옥 지음, 박진아 그림 / 소담주니어 / 2011년 3월
평점 :
구판절판


8번 정리정돈 편
 

 


(저헉년어린ㅇ를 위한 인성동화)

주인공민우는 정리정돈이 잘안되어 어려움을 격게되는 에피소드를 재밋게 적어놓았다 책가방에 준비물이 빠져있어 곤란을 겪게되고 민우의 학교생활이

곤란함을 격는이야기를 자연스럽게 펼쳐내어 나중에 민우가 정리정돈을 잘할수 밖에 없는 상황까지 자연스럽게 깨우치게 되는 과정을 잘그려냈다

요즘 아이들 엄마가 너무 많은 것을 해주어서일까 내가알기로도 정리정돈 및 준비물 챙기는것을 잘하는 아이들이 별로  없다고 들었다

그럼아이들에게 꼭권해주고싶다
 

아이들이 좋아하게 그림삽화가 예쁘고 재밋게 묘사되어 저학년이 무난하게 일을수 있어 좋았다
앉은자리에서 금방 읽고 토론을 해본다 

엄마 민우가 나랑 비슷한것같아

너정말 그렇게 생각해 ? 그럼 넌 이제 이책을 읽고 어떻게 할수있을것같니?

음~~~ 나 책상정리 정도는 내가 깨끗히 할꺼야 책가방준비도 내가하구

그래~~ 정말이지 그럼 엄마랑 약속 엄마는 니가 그런생각을 했다는게 정말 대견스러워

우리딸 이제 많이 컸네 ~~

동생도 엄마 나두~~

그래고마워 엄마를 생각 해줘서 고마워 ~~

 

정리정돈 잘하는 아이가 공부도 잘한다고 들었습니다 전우리아이가 이책을 읽고 앞으로는 좀더나은 모습으로

되길 바라는 마음으로 한번더 제가 읽어주어야하겠습니다 재미났게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