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머니쇼 2018 - 남북협력시대 부동산·주식·가상화폐 성공투자 비법
매일경제 2018 서울머니쇼 취재팀 지음 / 매일경제신문사 / 2018년 7월
평점 :
이 책은 재테크 고수들이 전문가적인 시각에서 그들만의 재테크 노하우를 들려주는 책이다. 총 8개의 파드로 구성되어 요즘 이슈가 되는 모든 재테크 시장에 대한 전문가들의 고언이 담겨 있다. 2010년부터 매년 개최되고 있는 ‘서울머니쇼’를 취재한 매일경제 취재팀에 의해 만들어진 책이다.
사회생활에서 돈은 절대적이다. 지난 5월에 열린 ‘2018 서울머니쇼’에 참석한 분야별 투자전문가들이 들려주는 채테크 노하우는 꼭 새겨들어야 한다. 각 부문별 전문가 56인이 들려주는 재테크 노하우야말로 현대를 사는 우리들에게 어떻게 하면 돈을 모을 수 있고, 벌 수 있는지, 어떤 곳에 투자해야 하는지, 정확한 분석을 토대로 상세하게 설명하고 있다.
머니쇼 세미나를 담당한 투자 전문가들은 하나같이 저성장 시대에 맞는 투자법을 찾아야 한다고 조언하고 있다. 부동산, 증시는 물론 암호화폐와 P2P까지 그야말로 ‘돈 되는 아이템’이라면 과감하고 발 빠르게 베팅해야 한다는 얘기다. 이 책은 우리같이 전문가가 아닌 사람이 이해하기 쉽도록 실전 투자법을 상세하게 설명하고 있다.
처음에는 막연하게 이해되던 그들이 들려주는 비법이 이제 눈에 들어온다. 이 글을 읽고 난 지금은 재테크에 문외한이었던 나도 실전에 뛰어들어도 될 정도로 이해가 됐다. 그들이 말하는 투자비법 귀를 기울이는 사이 어려운 경제용어에도 어느 정도 익숙해지고 일반인들에게 짧은 지식으로 조언해 주기도 한다. 모두 다 이 책 덕분이다.
책의 주 내용은 남북경협 시대를 맞은 현 시점의 투자비법을 필두로 부동산, 국내 주식, 채권, 정부정책 속에 숨은 진주를 찾는 방법 등 다양한 분야에서 적절한 타이밍에 적당한 투자처를 찾는 재테크의 묘미를 설파하고 있다. 이밖에도 이슈가 되고 있는 “암호화폐, 해외 부동산과 해외 주식, P2P, 인공지능을 이용한 투자법” 등에 대해 상세하게 설명해 놓고 있다. 항상 책 내용을 염두에 두고 노후도 준비하고, 자녀 교육비, 자녀 결혼자금도 준비하는 현명한 사람이 되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