감사가 주는 삶의 행복
임상호.조현선 지음 / 북카라반 / 2024년 1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성경 곳곳에 등장하듯이 기독교인에게 '감사'는 행복을 누리는 가장 확실한 길이자 방법이다. 또한 여러 심리학과 정신의학의 연구 결과를 종합해 보면, 종교와 관계없이 '감사'는 치유와 행복으로 가는 지름길임을 우리는 알 수 있다.


그렇지만 감사의 말과 행동을 실천하기는 쉽지 않은 것 같다. 왜냐하면 우리는 상황을 보고 감사할지 말지를 결정하려는 자동화된 습관이 있기 때문이다.


그런데 저자는 상황과 상관없이 감사할 수 있다고 말한다. 그러면서 자신의 삶에서 일어난 고난을 솔직하게 펼치는데, 흥미진진하다. 수학을 전공한 후 보험계리사로 일하고, 금융관련학과 교수로 재직하며 나름 그 분야의 '전문가'로 알려졌으나 금융사기범에게 잘못 걸려 보이스피싱을 당하고, 기획부동산 사기단에 걸려 상당한 돈을 잃었다고 한다.


저자는 주어진 삶에 대한 만족과 감사 없이 늘 부족하다는 생각에 시달렸기에 탐욕의 덫에 걸려든 것 같다고 고백한다. 


그러면서 감사의 실제적인 유익과 능력이 무엇인지에 대하여 자세히 알려주고 있다. 생생한 경험과 탄탄한 데이터 덕분에 독자들은 감동과 정보를 한가득 받아갈 수 있을 것이다. 


책꽂이에 꽂아두고 절망적인 상황에서 꺼내본다면, 나를 회복시키고 새 힘을 주는 좋은 영양제의 역할을 충분히 할 것 같아 추천하고 싶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