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얼 파리 - 파리를 가장 멋지게 여행하는 방법, 2024~2025년 최신판 리얼 여행 가이드북 시리즈
황현희 지음 / 한빛라이프 / 2024년 7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올해는 100년 만에 돌아온 파리올림픽 때문인지 유럽 여행지의 중심인 '파리'에 대한 관심이 더욱 높아진 것 같다. 파리에는 참으로 보고 즐길게 많다. 고풍스럽고 감탄을 자아내는 건축물, 멋진 예술작품들, 우리에게도 익숙한 달콤한 디저트와 맛있는 음식들, 명품 컬렉션을 한눈에 볼 수 있는 곳까지, 한번의 여행으로 많은 것을 누릴 수 있는 것 같다.


이 책은 여행이 너무 좋아 15년 이상 여행작가의 길을 걸어 온 저자가 긴 시간 동안 파리에 머무르면서 본 파리에 대한 여행 정보를 세세하게 전해준다.


파리에 대한 기초 상식부터 시작하여 여행지 개념 정보, 테마별 여행 정보, 지역별 정보 등이 수록되어 있고, 실전 여행 준비를 위한 정보들도 실려있다. 현지에서 맞닥뜨릴 수 있는 긴급 상황에 대한 대처 방법이나 알아두면 좋은 프랑스어까지 소개되고 있어 그야말로 여행의 모든 것이 담겨있다고 볼수 있다. 


거기다가 특별부록으로 파리 대형 지하철 노선도이 첨부되어14개 노선을 편히 볼 수 있고, QR코드 스캔 한 번이면 스마트폰 속에 쏙 들어오는 모바일 지도도 제공하고 있어 매우 유용하다.


한 눈에 파악되는 파리의 볼거리부터 시작하여 알아두면 좋은 역사 상식들도 참고할 만하다. 한장한장 넘길 때마다 흥미가 더해져, 마치 아주 재미있는 잡지책을 읽는 기분이다.  저자가 얼마나 파리를 깊이 느끼고 애정하는지가 책을 보는 내내 느껴진다. 


또한 컬러풀한 사진이 시원하게 실려있어서 파리가 얼마나 화려한 도시인지 느낄 수 있다. 파리에서 거장의 작품을 맘껏 볼수 있는 무료 미술관, 박물관들도 소개되고 있듯이 시간과 돈을 효율적으로 써가면서 여행할 수 있도록 돕는 팁들이 많다.

슬쩍 훑고 넘어가는 정보가 아닌 '루브르 박물관에서 꼭 봐야 할 주요작품', '꼭 찾아가봐야 할 성당', '파리쇼핑의 필수코스' 등 관람과 쇼핑, 먹거리에 대한 구체적인 최고의 안내서다. 대충 인터넷 정보를 짜집기한 책이 아닌, 저자가 직접 발로 뛰고 경험한 내용들이라 믿을만하고, 유용하게 다가와 추천하고 싶다.


*출판사로부터 도서를 제공받아 읽은 후 작성한 리뷰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