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하루 하나 꺼내 보는 세계 나라 : 사회 교과서 편 - 천리길도 교과 상식부터 ㅣ 콩심콩 팥심팥 5
에듀스토리 지음 / 마카롱플러스미디어 / 2024년 5월
평점 :
하루하루 꺼내먹는 시리즈는 <속담>, <관용어>, <사자성어>, <우리나라> 등 어렵게만 느껴졌던 분야의 내용을 흥미롭게 접근할 수 있는 초등 학습 시리즈다. 이번에는 <세계 나라>와 관련된 책이 출간되어 소개해 보려고 한다.
이 책은 대륙별 주요 나라에 대한 핵심 내용이 잘 정리되어 있고, 다양한 사진과 표들이 내용 이해를 돕기 때문에 추천하고 싶다. 주요 50개국 나라별 정보를 한눈에 보며 다양한 배경지식을 쌓을 수 있다.
특히 인구, 면적, 언어, 종교는 최신 자료를 적용하여 표기하였기 때문에 생생한 정보를 접할 수 있다. 또한 나라의 위치를 직접 색칠해볼 수 있도록 구성 되어 있어 국가별 위치 정보를 확실하게 기억할 수 있다.
사회 교과를 공부하다보면 어휘력 부족으로 정보를 제대로 이해하지 못하는 상황이 생길 수 있는데, 이 책에는 상세하게 어휘 설명이 나와 있어서 혼자 공부하기에도 안성맞춤인 것 같다. 주요 내용은 퀴즈로 정리해볼 수 있어 제대로 공부했는지 셀프 TEST도 가능하다!
본문의 핵심내용은 본문에 사진으로 실려 있어서 더욱 기억하지 좋은 것 같다.예를 들어 오스트레일리아를 생각하면 가장 먼저 코알라와 캥거루가 떠오르는데, 본문에 큼직한 동물 사진도 같이 실려 있어 더욱 와닿고 기억하기 쉽다.
각 나라의 문화, 역사적인 배경과 최신 트렌드에 관한 내용이 다양하게 수록되어 있어 흥미를 느끼며 세계 여러 나라에 대하여 배우기 좋은 것 같다. 아이는 물론 어른들도 함께 보며 지식을 더할 수 있다!
마카롱 출판사의 콩심콩 팥심팥은 시리즈의 컨셉처럼 하루에 한 두장씩 꺼내보기 딱 좋게 편집되어 있어 꾸준히 보면 좋을 것 같다.
출판사로부터 도서를 제공받아 읽은 후 작성한 리뷰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