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쏠쏘라와 함께하는 색연필 드로잉 클래스 - 매일 그리고 싶은 귀여운 아날로그 손그림 일러스트 ㅣ 어텐션 시리즈 13
쏠쏘라(박현진) 지음 / 제이펍 / 2025년 7월
평점 :
쏠쏘라와 함께하는 색연필 드로잉 클래스
: 매일 그리고 싶은 귀여운 아날로그 손그림 일러스트
쏠쏘라(박현진) 지음
제이펍
2025년 7월 15일
204쪽
18,000원
분류 - 예술
다이어리를 쓰고 있는데, 글을 쓰는 것으로 충분하다 깊으나 다시금 읽을 때 참 헛헛하다는 생각이 든다. 그래서 다이어리를 어떤 식으로 꾸미면 좋을까 싶어 다꾸아티스트처럼은 하지 못하고 따꾸어른이가 되어 스티커나 메모지나 마스킹테이프를 사용하여 다이어리를 꾸몄으나 그것도 몇 달 해보니 좀 질린 터였다.
인스타그램으로 확인한바 색연필 드로잉으로 다이어리를 꾸미는 인플루언서를 보았었는데, 꼭 한 번 따라해보고 싶은 방법이었다. 허나 막상 그림을 따라하려니 그림을 그린지도 오래고 어떤 식으로 그려야할지도 막막해서 그림을 그리기 어려웠다. 그러던 중 인스타그램 68만 팔로워인 일러스트 쏠쏘라의 단행본이 나왔다. 그것도 색연필 드로잉 클래스로 매일매일 그릴 수 있는 손그림으로 말이다.
이 책은 색연필의 기초부터 사물그리기와 동물그리기, 사람그리기, 특별한 날을 기념한 그림그리기를 다루고 있다. 단순 손그림에 그치지 않고 색연필로 손글씨를 쓰는 방법까지 알려주고 있다. 그것도 한글과 영어로 완벽하게 말이다.
귀여운 손그림에 이런 차곡차곡 쌓인 내공이 필요한지 몰랐다. 선을 그리는 것에서부터 색연필의 질감과 색연필을 칠하는 것에서부터 어떤 느낌을 얻을 수 있는지도 비교해두어 정말 유용했다. 외곽선이 왜 필요한지 몰랐는데, 확연히 비교해서 보여주니 내가 좋아하는 그림은 외각선이 있는 그림이었다.
귀여운 그림체가 바로 쏠쏘라 작가님의 책을 출간하게 만든 비결인 것 같다. 단순화 한 도형에서 그림의 섬세함을 채워나가는 것이 작가님이 알려주는 방법이다. 똥손도 작가님의 천절한 설명으로 제번 그럴사한 그림을 그릴 수 있을 것만 같다.
다이어리에 귀여운 그림을 담아보자. 오브젝트, 그날의 기분, 귀여운 글씨체로 가득가득 나의 일상을 채워보자.
출판사로부터 도서를 지원받아 작성한 리뷰입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