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중고생들이 꼭 읽어야 할 화학 필독서 30 - 기초개념부터 심화응용까지 화학자가 직접 고른 화학 명저 30권을 한 권에 ㅣ 필독서 시리즈 27
윤정인 지음 / 센시오 / 2025년 5월
평점 :
중고생들이 꼭 읽어야 할 화학 필독서
: 기초개념부터 심화응용까지 화학자가 직접 고른 화학 명저 30권을 한 권에
윤정인 지음
센시오
2025년 5월 30일
272쪽
19,000원
분류 - 청소년 과학
센시오 출판사의 필독서 시리즈 정말 유용한 시리즈죠. 이번에 출간된 필독서 시리즈가 벌써 27번째 책이 되었네요. 바로 화학 필독서에 관한 책인데요. 과학을 좋아하는 아이에게 유용한 책일 것 같아 이번 서평단 신청을 통해 읽게 되었습니다. 어떤 책들을 소개하고 있는지 살펴볼게요.
<화학 필독서 30>은 총 5장으로 구성되어 있어요.
part 1 어서 와, 화학은 처음이지
part 2 알아두면 정말 쓸모 있는 화학 지식
part 3 이토록 화학이 재밌었다니!
part 4 모든 것은 화학으로 부터 시작해
part 5 역사로 보는 화학 이야기
초등 저학년에서부터 대입을 준비하는 수험생들이 읽어야 할 책들까지 30권 안에 정말 큰 폭을 담고 있어요. 수록되어 있는 30권을 모두 소개할 순 없지만, 인상 깊은 한 권을 꼽자면 바로 <침묵의 봄>입니다. 아이들 꼬꼬마 시절에 독서모임을 한 적이 있는데요. 그 중 한 어머님이 이 책을 함께 읽자고 강력 추천하셨더라구요. 아이 키우며 어떻게 이 책을 일주일만에 읽을 수 있을까 싶었는데, 모두 책을 읽고 오지 않아 모임이 불가했던 책이었어요. 화학 물질의 위험성에 대해 알려주는 이 책은 바로 아주 어려운 책이었습니다. 리딩레벨도 별 3개, 고급 융합이라고 되어있었어요.
<중고생들이 꼭 읽어야 할 화학 필독서 30>을 읽어보면서 정말 유용한 책이라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리딩 레벨을 분류한 것에서부터 책의 줄거리와 시리즈에 해당하는 것까지도 소개하고 있어요. 작가님께서 직접 아이에게 사서 읽은 책도 있어서 믿음이 갔구요. 소개하는 책의 목차와 특징, 그 책에서 꼭 집고 넘어가야 할 핵심포인트까지 알려주고 있어 정말 좋았습니다. 그리고 책을 어떤 식으로 활용하면 좋을지도 알려주고 있어요. 마지막으로 한 줄 꿀팁이라는 코너를 통해 책을 좀 더 깊이 읽거나, 기피해야 할 부분 등을 알려주는 자상함까지 있었습니다.
이 책은 중고생들이 꼭 읽어야 할 필독서 30권을 소개하고 있어요. 개인적인 생각으로는 책을 잘 읽거나 과학에 관심이 많은 친구들이라면 초등 고학년부터도 읽어도 괜찮은 책들이 몇 권은 소개되어 있는 것 같았어요. part 1부분이 바로 그러했는데요. 뒷부분의 어려운 책들은 훗날 읽어보거나 도서관에서 구경해보구요. part 1의 책들은 도서관에서 빌려보고 아이가 여러 번 보고 싶은 책이라면 구매까지 할 생각이랍니다. 얼마전 원소 주기율표 어원을 다룬 사전을 보고 재미있어하더라구요. 이 책에서도 소개된 화학관련 도서를 읽어보고 구매해야겠습니다. 좋은 정보를 담은 책을 출간해주셔서 감사합니다.
출판사를 통해 도서를 지원받아 작성한 리뷰입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