읽으면 수학천재가 되는 만화책 : 초급 - 중학교 1학년 읽으면 수학천재가 되는 만화책 중등
김지영 지음 / oldstairs(올드스테어즈) / 2025년 5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읽으면 수학천재가 되는 만화책 초급 (중학교 1학년)
김지영 지음
올드스테어즈
2025년 5월 1일
232쪽
17,000원
분류 - 청소년 수학

올해 초등 6학년이 된 아이를 키우고 있어요. 학년이 올라갈수록 수학 난이도도 높아지고 슬슬 중학교 준비에 대해 부담이 커지더라구요. <읽으면 수학천재가 되는 만화책> 시리즈는 아이가 좋아해서 꾸준히 읽어온 시리즈입니다. <읽으면 영어천재가 되는 만화책>시리즈와 더불어 여러 번 재독한 시리즈에요.

큰 아이가 이제 초등 마지막을 앞두고 있는데요. 초등학교 버전을 아주 재미있게 읽어서 수학을 이해하는데 도움을 많이 받았었어요. 처음에는 반신반의하는 마음이 컸는데, 아이가 읽음으로써 생각이 싹 바뀌었습니다. 그래서 중학교 버전도 나오면 얼마나 좋을까 생각하고 있었는데요. 그러던 차에 <읽으면 수학천재가 되는 만화책>(중학교버전))이 출간되었습니다.

이 책은 제목처럼 만화형식으로 되어있는 학습만화입니다. 그래서 아이들이 거부감없이 수학에 대해 쉽게 접근할 수 있어요. 귀여운 캐릭터와 함께 재미난 이야기를 읽어가다보면 자연스럽게 수학에 대한 개념을 익힐 수 있어요. 재미와 학습을 동시에 잡을 수 있다니, 정말 일석이조이죠?

확실히 학습만화이긴하지만, 중학교 1학년 수준의 수학 내용을 담고 있다보니 글밥이 많은 편인 것 같긴해요. 그리고 중간중간 챕터가 마무리 될 때마다 이론이 정리되어 있어 책을 잘 읽는 친구가 보기 편한 책일 것 같습니다.

<읽으면 수학천재가 되는 만화책> 초급 중학교1학년 버전은요. 크게 수의 세계와 도형의 세계라는 두 세계에 대해서 다루고 있어요. 중학생이 되다보니 이제 수의 개념이 확장되었네요. 자연수뿐만 아니라, 정수와 유리수를 시작으로 방정식과 좌표평면와 그래프를 배웁니다. 그리고 도형에서는 초등때배웠던 점선면을 한 번 더 배운 다음 평면도형의 대각선과 각도, 원의 둘레와 넓이에 대해서 배웁니다. 거기서 끝이면 섭섭하겠죠? 다면체의 겉넓이와 부피로 마무리하고 있어요. 문제집으로 풀면 한 가득이 넘을 듯한데, 어쩜 이렇게 책 한 권에 많은 내용을 담았는지 신기했어요.

처음 접하는 개념을 쉽고 재미있게 설명해줘서 가장 좋았습니다. 아이에게 낯설고, ,어려울 수 있는 내용을 보다 쉽고 재미있게 설명되어 있어서 중학교 수학에 대한 부담을 덜 수 있었어요. 중학교 수학은 초등학교 수학과 다르다고 아이도 저도 겁을 먹고 있었는데요. 그 부담의 벽을 낮출 수 있었던 것이 최고였습니다. 개념이 어려울 때마다 두고두고 볼 수 있는 참고서가 생긴 것 같아 든든한 것 같아요. 다음 편, 다다음 편도 얼른 출간되면 좋겠습니다.

중학교 수학을 미리 가볍게 접하고 싶은 초등 고학년 친구들에게, 중학교 수학이 어려운 중학교 친구들에게 이 책을 추천하고 싶습니다. 특히 중학교 수학을 처음 접하는 초 6 어린이에게 강력추천해요.

출판사를 통해 도서를 지원받아 작성한 리뷰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