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팥빙수 눈사람 펑펑 2 ㅣ 팥빙수 눈사람 펑펑 2
나은 지음, 보람 그림 / 창비 / 2025년 2월
평점 :
팥빙수 눈사람 펑펑 2
나은 글
보람 그림
창비
2025년 2월 21일
88쪽
14,000원
분류 - 어린이창작동화
<팥빙수 눈사람 펑펑1>을 정말 재미있게 읽었어요. 우연히 도서관에 갔다가 발견하고 표지가 너무 귀여워 집에 데려왔습니다.
그리고 저학년인 작은 아이가 좋아했으면 하는 마음에 작은 아이 전용 책장에 발견하기 좋게 놔두었답니다. 두근두근 하는 맘으로 기다리고 있었는데, 역시나 작은 아이가 정말 재미있다며 좋아하더라구요. 2권도 빨리 나왔으면 좋겠다고 웃으면서 말하던 아이의 모습이 눈에 선합니다.
헌데 벌써 2권이 나왔어요. 표지도 핑크빛으로 귀여움을 더하고 있습니다. 2권에서는 어떤 내용을 담고 있을까요? 펑펑의 이야기가 궁금해지네요. 간단하게 소개하도록 할게요.
펑펑은 팥빙수산 꼭대기에서 안경점을 하고 있어요. 펑평이네 안경점은 보통 안경점이 아니에요. 바로 마법의 안경을 만드는 곳이죠. 손님에게 무엇이든 볼 수 있는 마법의 안경을 보여주는 특별한 곳이랍니다.
첫번째로는 여행잡지 방방곡곡의 스타 여행가인 만국이 등장해요. 만국은 반복되는 여행에 흥미를 잃어 여행을 그만두고 싶어했어요. 만국에게 필요한 안경은 무엇이었을까요?
두번째로는 윤우라는 어린이가 등장합니다. 윤우는 전학을 앞두고 있어요. 전학을 해본 사람은 알거에요. 걱정이 많고 고민이 많아지는 순간이거든요. 전학을 앞두고 걱정하는 윤우에게 펑펑은 어떤 안경을 만들어주었을까요?
세번째로는 지구의 미래가 궁금한 손님이 찾아옵니다. 환경문제 때문에 펭귄이 이 지구에서 사라져버릴까봐 걱정하는 주아의 마음이 녹아있는 편입니다. 주아는 안경을 쓰고 어떻게 되었을까요?
더 자세한 내용은 이 책을 읽어보면서 차근차근 확인해보도록 해요.
책을 읽고 보니, 3월의 시작을 하는 아이들에게 정말로 어울리는 책이라고 생각들었어요. 1편에 나왔던 북극곰 스피노와 함께 안경점을 꾸려나가는데요. 정말 귀엽네요.
팥빙수로 만들어진 귀여운 눈사람 펑펑과 더불어 귀여운 캐릭터들로 가득찬 동화.
가슴 따듯해지는 내용을 담은 이야기로 초등 저학년들이 읽기에 정말 좋은 책이라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초등 저학년 아이들이 생각할 법한 그들만의 고민거리를 이 책을 통해 찾을 수 있도록 도와주기에 이 책을 읽어야할 이유는 충분한 것 같아요.
초등저학년 어린이들에게 강력추천합니다.
출판사로부터 도서를 지원받아 작성한 리뷰입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