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석으로 쉽게 읽는 고정욱 그리스 로마신화 6
: 영웅들의 위대한 계보
고정욱 지음
애플북스
2025년 1월 17일
223쪽
16,300원
분류 - 청소년 문학
혹시 제 소개글을 기다리시진 않으셨죠? ^^ 6권을 소개합니다.
표지부터 살펴볼게요. 표지에는 무시무시한 메두사의 머리를 들고 눈을 감고 있는 남자가 보입니다. 투구에 멋진 방패까지 들고 있는데요. 누군지 아시겠죠? 바로 페르세우스 입니다. 이번 편의 주제인 영웅하면 페르세우스를 빠트릴 수 없죠.
6권에는 무슨 내용이 실려 있을지 읽어봅시다.
6권에는 크게 4명의 영웅이 나옵니다. 따져보자면 3명의 영웅과 신이 된 여인 프시케라고 할 수 있겠네요.
3명의 영웅은 페르세우스, 테세우스, 오이디푸스입니다. 각 영웅들의 이야기 중에서 가장 재미있는 에피소드를 뽑자면요.
페르세우스하면 메두사가 떠오릅니다. 그는 사람들을 돌로 만들었던 메두사의 두눈이 있는 머리로 바다괴물을 물리칩니다.
테세우스는 포세이돈의 아들입니다. 테세우스하면 그의 6가지 과업이 가장 기억에 남습니다. 6명의 무시무시한 악마같은 사람들을 죽임으로써 정의를 실현하는데요. 실제 그런 사람들이 살고 있는 시대였을거라 생각하니 머리가 오싹해지는 순간이었습니다. 살인이 잘못된 행동이지만, 테세우스의 살인만큼은 왠지 응원하고 싶어졌어요.
오이디푸스는 우리가 알고 있는 오이디푸스콤플렉스와 관련된 이야기니 꼭 읽어보시길 바랍니다.
마지막의 영웅으로 실린 프시케는 아프로디테의 아들 에로스와 결혼을 하며 나비의 여신이 되는데요. 역시 신이 되는데에 쉬운 길은 없었습니다. 아프로디테가 준 과제로 인해 죽을만큼 힘든 일을 겪게 되는데요. 에로스의 사랑으로 극복하는 모습이 가장 인상에 남습니다. 아기의 모습에서 청년의 모습으로 변한 사랑의 신 에로스의 모습도 멋졌어요. 삽화로는 나오지 않아 참 아쉬웠습니다.
작가님의 주석은 역시나 이번에도 등불 같이 책장을 잘 넘길 수 있게 만들어주었습니다. 아이가 이 시리즈를 정말로 완독할 것 같아요. 기특하고 신기합니다. 행복하기도 하고요.
이 책을 읽은 아이는 페르세우스의 이야기가 제일 재미있었다고 하고요. 저는 테세우스의 6가지 과업이 가장 기억에 남습니다.
만화책 그리스로마신화 말고, 이제 줄글로 그리스로마신화를 도전하는 어린이가 있다면,
이 책을 강력하게 추천합니다. 아름다운 삽화와 더불어 고정욱 작가님의 탄탄한 스토리텔링과 함께 작가님의 풍성한 주석까지...
책을 읽기에 완벽한 조합이라고 할 수 있어요.
그럼 강력추천을 남기며, 다음 주 7권으로 다시 돌아오겠습니다. 다음 7권에서 만나요. 안녕.
출판사를 통해 도서를 지원받아 작성한 리뷰입니다.
#독서마라톤 #고정욱그리스로마신화
#영웅들의위대한계보 #그리스로마신화 #고정욱 #애플북스 #청소년문학 #도서협찬 #서평 #겨울방학 #책추천 #북스타그램 #책스타그램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