드로즈 왕국 원정대 2 - 숲의 마녀와 마공 법사 드로즈 왕국 원정대 2
강경수 지음 / 시공주니어 / 2024년 1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드로즈 왕국 원정대 2
: 숲의 마녀와 마공 법사
강경수 글, 그림
시공주니어
2024년 11월 30일
248쪽
14,000원
분류 - 초등 중학년 창작동화 / 초등고학년 창작동화

강경수 작가가 새롭게 선보이는 판타지 동화, 두번째 이야기!

전편에는 겨울 마녀에 대한 이야기였다면, 2권에서는 숲의 마녀에 대한 이야기입니다. 주인공 로키 왕자가 살고 있는 포포 대륙이라는 곳에는 마녀가 살고 있어요. 마녀는 총 네 명으로 1권의 겨울 마녀, 2권의 숲의 마녀로 두 마녀가 소개되었습니다. 아마도 4명의 마녀와의 사건해결을 통해 4권으로 마무리 될 것 같은 느낌적인 느낌이 드는 시리즈인데요.

아들에게 슬쩍 이야기 했더니, 4권으로 끝내면 안된다고 무슨 말이냐고 가자미눈을 하고 째려보네요.^^;;; 그러더니, 아들은 제 생각이 맞다 싶었는지 어딘지 쓸쓸해지는 씁쓸한 미소를 띄었어요.

여튼 이번 2편의 숲의 마녀는 깊은 숲에 살며 그 안에 자라는 동식물을 관장한다고 해요. 기분에 따라 숲은 번영케했다가 황폐화하기도 하는 마녀라고 하는데, 1권의 겨울마녀처럼 생겼을지, 아니면 다른 이미지일지 궁금했다고 하더라구요.

이 숲의 마녀를 찾아가게 된 이유는 바로 1권에서 저주에 걸려 로키와 떨어질 수 없는 엘프의 저주를 풀기 위해서 입니다. 핀도르 대신에게서 받은 드로즈 저널을 통해 문제해결이 펼쳐지는데요. 로키왕자의 드로즈 왕국 원정대는 엘프소녀 바냐의 저주를 풀 수 있을까요?

엘프소녀 바냐와 출신을 알 수 없는 고양이 카를 대공, 이상한 멧돼지 샤샤와 떠나는 모험을 기대해주세요.^^

1권에 암석인 쿤과 불의 정령 이그니가 있었다면, 2권의 원정대 일원으로는 수도 없이 만져달라고 외치는 고양이 카를 대공이 있습니다. 몽실몽실 찹쌀떡 같이 생긴 귀여운 고양이가 말을 하는데요. 로키 왕자의 충성스러운 부하 핫독과 귀여움을 겨룰 정도로 대단히 귀여웠습니다.

멧돼지 샤샤의 주인인 드루이드족인 와카는 동물과 교감하는 능력을 가지고 있는 인물이었는데요. 원정대와 무슨 충돌이 생길지 기대하면서 보면 더 재미있을 것 같습니다. 그리고 충신인줄 알았던 핀도르의 사악한 미소에도 무슨 비밀이 있을지 상상해보아요.

1권의 쿤와 이그니가 명언을 제조했던 것처럼 2권에서는 고양이 카를 대공이 명언을 제조해주었습니다. 인연에 관한 부분에 대해서 였는데요. 어린이들에게 친구와의 관계에 대해 말해주는 것 같아 교훈적이기도 했습니다. 재미와 교훈까지 잡다니, 정말 대단하다 싶었어요.

˝인연은 멀리 있지 않고 가까이 있다냥. 서로 부딪치면서 쌓는 거다냥. 위태로울수록 더욱 가까워져야 하는 법이다냥.˝

팬티 모양의 차를 우려먹는 모습이라든가, 결심을 할 때마다 팬티를 추켜올리는 로키 왕자의 우스꽝스러운 모습도 아이들이 재미를 느끼는 부분일 것 같아요.
한 장 한 장 넘길 때마다 매력있는 캐릭터 삽화가 책의 재미를 더하는 것은 역시나 구요. 아이들이 싫어할래야 싫어할 수가 없겠어요.

하교하고 돌아와서 간식과 함께 즐기는 판타지 모험이야기, 힐링 그 자체라고 말하는 큰 아이였습니다. 좋은 책 만들어주셔서 감사합니다. 다음 3권도 기대하며 기다리겠습니다. ^^

‘오랜 악몽에서 깨어나면 강철과 같은 굳건한 팬티가 왕국을 구해 내리라.‘

출판사를 통해 도서를 제공받아 작성한 리뷰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