4세~13세 보드게임 베스트 56 - 현직 초등학교 선생님 8명이 직접 고른
놀이샘 외 지음 / 센시오 / 2024년 1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현진 초등학교 선생님 8명이 직접 고른)
4세~13세 보드게임 베스트 56
놀이샘 지음
센시오
2024년 11월 21일
348쪽
25,800원
분류 - 자녀교육 (놀이교육)

아이들이 스마트폰을 가지고 있지 않지만, 지루한 일상에 톡톡 튀는 상큼한 자극이 되는 건 반드시 필요한 것 같다. 아이들에겐 재미야 말로 유익한 자극이다. 용이한 자극을 가족과 함께 할 수 있다면 얼마나 좋을까? 하지만 보드게임을 제대로 접하지 못한 나라 아이들에게 무엇이 좋은 보드게임인지, 좋아할 보드게임인지 잘 모른다. 그런 나를 위해 만들어진 것만 같은 책이 있었으니, 그것은 바로 <4세~13세 보드게임 베스트 56>이다.

이 책은 총 3부로 구성되었다.
1부 아이도 부모도 즐거운 보드게임의 모든 것
우리가 보드게임을 해야 하는 이유와 함께 보드게임으로 인한 효과를 제시하고 있다. 게다가 보드게임 중에 일어날 수 있는 불화 같은 것을 대비하기 위해 보드게임 중에 조심해야 할 말도 알려준다. 아이의 성향에 따라 보드게임의 방법도 다르다는 것을 아는가? 이처럼 상세하게 보드게임을 위한 최소한의 준비와 보드게임을 제대로 즐길 수 있는 아이가 되는 비법을 우리에게 제공한다.

2부 공부와 재미까지 모두 잡아주는 추천 보드게임 56
미취학에서 부터 초등 고학년인 6학년까지 약 10여년의 시간동안 아이와 함께, 가족이 함께 즐거운 시간을 가질 수 있는 보드게임 56가지를 알려준다. 게임의 상세설명은 물론이고, 더 재미있게 즐길 수 있는 방법도 제시하고 있다. 각 페이지 마다 큐알코드를 통해 우리가 좀 더 쉽게 게임의 방법을 알 수 있다. 더 나아가 이 게임을 좋아한다면 또 즐길 수 있는 비슷한 게임들도 무려 3가지나 알려주고 있어 이 책 한 권이면 100가지가 넘는 보드게임을 알게 된다고 할 수 있다. 무엇을 선택할지는 아이와 의논해보고, 보드게임을 구매하고 활용하는 것만 남겠다.

3부 아이와 부모가 함께 즐거운 보드게임 활용법
2부가 가장 분량이 많지만, 게임을 활용하는 새로운 분류법으로 활용도를 높였다. 아이 취향과 상황에 따라서 활용할 수 있는 보드게임이 다르다는 것을 알 수 있었다. 집에서 종종 하고 있는 부루마불과 루미큐브가 가족과 함께 즐길 수 있는 보드게임이라고 나와있다.

이 책은 놀이샘 8인이 만든 보드게임 책이다. 많고 많은 보드게임 중 56가지를 엄선했다. 게다가 교과와 연계되고, 아이의 연령과 취향 등을 고려한 세세한 분류를 통해 보드게임에 대해 잘 모르는 부모에게 도움을 준다. 이토록 보드게임이 많은지도 몰랐고, 아이들에게 이토록 보드게임이 유익한지도 몰랐다. 이번 크리스마스 선물로 아이들에게 보드게임을 선물해야겠다.

출판사를 통해 도서를 지원받아 작성한 리뷰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