채널명은 비밀입니다 창비청소년문학 129
전수경 지음 / 창비 / 2024년 9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도서협찬 #스페셜서평단 #스페셜가제본서평단

세상에서 몇 부 있지 않은 책이 내게로 왔다. 곧 출간될 새 책의 가제본이 나에게로 온 것이다. 이 가제본은 깔끔하게 제본되어 있어 나를 행복하게 만든다.

전수경 작가님의 책은 창비어린이의 <우주로 가는 계단>으로 이미 만난 상태라 더 기대되고 설렜다.

이 책은 관찰자의 시선으로 쓰였다고 볼 수 있다. 이 책의 주인공이기도 하고, 이 책의 주인공을 관찰하는 역할을 하는 인물이기도 해서 단순하지 않다.

관찰자의 시점에서 자기 주변에 일어난 일들이나 주변 인물들을 아주 면밀히 관찰하고 그 상황이나 심리를 잘 표현했다. 그래서인지 잘 읽히는 듯하다.

이 책은 집에만 박혀 폐인처럼 사는 줄 알았던 엄마가 TV를 통해 다른 세계인 멀티버스와 연결점을 찾아 교류하는 특별한 SF 청소년 문학이다.

1등만 하는 아이도 행복하지 만은 않다는 점이 특이했다. 공부가 도피처이고, 공부가 불안의 안식처일만큼 강박적으로 공부하고 있는 주인공에 대해서도 생각해볼 거리가 있는 것이 분명하다.

각자의 세계를 인정하고 이해하고, 그 자리에서 최선을 다하고 있다는 것을 알아주는 것에 대한 아름다움을 작가님은 알려주고 싶으셨나보다.

가독성 좋고, 작가님이 만들어내신 환상세계라 아이들이 좋아할 만한 내용이라 인기가 많을 것으로 예상된다.

출판사를 통해 도서를 지원받아 작성한 리뷰입니다.

#채널명은비밀입니다 #전수경 #창비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