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생 설계자 - 잘 설계된 목표가 당신의 인생을 바꾼다
존 에이커프 지음, 박선령 옮김 / 오픈도어북스 / 2024년 7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인생설계자
: 잘 설계된 목표가 당신의 인생을 바꾼다
존 에이커프 지음
박선령 번역
오픈도어북스
2024년 7월 26일
326쪽
19,800원
분류 - 자기계발 (처세술/성공학)

도서관에서 300번 대의 자기계발 도서 칸을 보다가 이 책의 작가인 존 에이커프의 다른 책을 본적이 있다. 책의 제목은 <피니시>와 <몸값 높이기의 기술>이었다. 우연히 만난 책이 대단한 책이었다. 존 에이커프는 뉴욕 타임스 베스트셀러 작가이다. 언젠가 읽어야지 했는데, 그의 신간을 만나게 될 줄이야. 인생을 설계한다는 제목과 꿈을 현실로 바꾸는 인생설계의 힘이라는 부제가 마음을 사로잡았다.


이 책은 총 part 4로 구성되어 있다.
part 1 the list
part 2 the zones
part 3 the fuel
part 4 the promise

부제처럼 잘 설계된 목표가 중요하다는 것을 우리에게 알려준다. 그것도 인생을 바꿀 수 있는 강력한 힘이 있다고 말이다.
part 1에서 목록을 구분하고 분류하는 작업을 하는 부분이 아주 생경하면서도 신선하다. 경험, 성취, 관계 사물로 모든 순간이 나뉜다는 큰 법칙을 발견한 것이 놀라웠다.

p85
자신의 잠재력을 최대한 발휘하면서 그와 함께하는 최고의 순간을 모두 즐기고 싶다면, 처음에는 하고 싶지 않은 일들도 모두 해야하는 법이다.

part 2에서는 내안의 힘인 잠재력을 제대로 배울 수 있다. 고성과자는 안락지대, 잠재력지대, 혼잡지대인 세 영역을 오간다고 한다. 이 영역을 오가는데에는 각각의 목표가 있다는 것에 집중할 필요가 있다. 쉬운 목표는 안락지대를 벗어나는데 도움이 되고, 중간 목표는 혼잡 지대를 피하는데 도움이 되며, 보장목표는 잠재력 지대에서 살아갈 수 있기 도와주기 때문이다.

part 3은 나를 실행에 옮길 수 있게 하는 원동력에 대해 말한다. 영향, 능력, 공동체, 이야기가 이 원료인데, part 1의 최고의 순간 목록과 호환된다.
최고의 성취는 세상에 영향을 미친다.
최고의 경험은 능력에 대한 추구에서 시작된다.
최고의 관계는 언제가 공동체를 낳는다.
최고의 사물에는 이야기가 있다.

p211
당신의 능력이 스스로의 일과 잘 어울리는지, 그리고 그 일에 적절한 시간을 투자하고 있는지도 검토하자.

연료를 계획적으로 사용하면 잠재력 지대에서 더 많은 시간을 보내게 되면 미래는 나에게 행운을 가져다주는 긍정적인 존재가 되는 것이다.

part 4는 보장목표에 대해서 이야길 한다. 보장 목표는 모두 쉬운 목표에서 시작해야 한다. 보장 목표의 5가지 요소를 소개한다.
1) 달성 기간이 90~1년 정도로 길다.
2) 100% 스스로 통제할 수 있다.
3) 구체적인 수치로 측정이 용이하다.
4) 일정 조정에 신중함을 길러준다.
5) 타인에게 불가능한 일처럼 들린다.

p266
보장 목표는 최대한 크게 만들자.
그러나 마감일 사이의 간격은 가능한 한 좁게 설명하자.

이 책은 목표를 그 목적의 정도에 따라 나누고 잘게 쪼개서 실천할 것을 강조한다.
보장 목표를 중간 목표로 축소해서 관리하기 쉽게 만들고, 이 중간 목표도 쉬운 목표로 더 세분화하고 쪼개서 실행력을 높이는 것이다. 이 3단계 목표 쓰기를 통해 작가가 계속해서 말하는 비전의 벽을 넘어서는 것, 그것이 작가가 우리에게 꼭 해주고 싶은 말이었나보다.

출판사를 통해 도서를 지원받아 작성한 리뷰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