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어 그림책으로 배우는 영어 말하기 쓰기 1단계 - 파닉스 다음에 뭐 해요? 영어 그림책으로 배우는 영어 말하기 쓰기 1
박은정 지음 / 책장속북스 / 2024년 8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영어 그림책으로 배우는 영어 말하기 쓰기 1단계
: 파닉스 다음에 뭐 해요?
박은정 지음
책장속북스
2024년 8월 17일
144쪽
14,000원
분류 - 초등 영어

큰 아이는 자연스럽게 한글을 떼고, 파닉스 떼는데에도 어려움이 없었던 것 같아요. 아이의 지금 수준은 집공부하면서, 책육아하면서 자연스레 따라오는 것인 줄 알았답니다. 하지만 그것은 저의 엄청난 오만이었고, 착각이었어요. 작은 아이의 경우엔 모든 것을 처음부터 시작했어야 했습니다. 한글은 물론이구요. 파닉스까지도요. 물론 큰 아이때보다 제대로 된 노출이라든가, 신경을 못 써준 것 같아요. 그래서 초 1이 된 아이와 열심히 해보려 합니다.

하지만 무엇부터 시작하면 좋을지 막막하더라구요. 그래서 다시 자녀육아서를 읽고 있습니다. 그리하야 이번에 너무도 유익한 책을 만나는 행운을 얻었습니다. 책의 이름은 <영어 그림책으로 배우는 영어 말하기 쓰기>로 1단계를 만났습니다. 1단계는 AR지수 0.6-1.5로 우리에게 정말이지 필요한 단계였어요.

파닉스 다음에 익혀야 하는 5가지 스킬을 소개합니다.
큐알코드를 통해 저자와 번갈아 영어로 말하기를 연습할 수 있고,
작가님이 추천해주신 영어그림책을 읽으며 영어 독해력을 향상시킬 수 있어요.
영어그림책에 있는 문장을 익히면서 영미 문화에 대한 맛도 볼 수 있고요.
새로운 단어와 함께 표현도 쓰기 활동으로 채워갈 수가 있습니다.
마지막으로 큐알코드를 통한 저자의 강의를 통해 듣기 실력도 쑥쑥 올라갈 것입니다.

이 책은 파닉스를 익히고 나서 그 다음에 익히는 책으로 하루 5분 30일 완성이라는 컨셉으로 만들어졌습니다. 대신 매일 영어그림책 1권과 함께 그 속에 등장하는 핵심 문장들을 자연스럽게 익히는 것으로 활용하면 된답니다. 다만 문장을 쓰는 쓰기 활동이 있는데, 이 활동은 쓰기로 활용하기 보다 읽고 자연스러운 암기를 할 수 있는데에 활용하는 것이 더 좋을 것 같아요.

<영어 그림책으로 배우는 영어 말하기 쓰기 1단계>에 모윌렘스의 제럴드앤 피기를 이번주 내내 잘 읽어주고 활용해볼 수 있었어요. 아직 시작단계이긴 하지만 아이와 함께 꾸준히 해서 이번에는 아이가 자연스러운 읽기가 되길 바랍니다.

출판사를 통해 도서를 지원받아 작성한 리뷰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