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초등 수학 필독서 45 - 중학생이 되기 전에 꼭 읽어야 할 ㅣ 필독서 시리즈 21
이억주 지음 / 센시오 / 2024년 7월
평점 :
초등 수학 필독서 45
(필독서 시리즈 - 21)
이억주 지음
센시오
2024년 7월 29일
312쪽
18,800원
분류 - 자녀교육서/ 독서교육서
수학은 왜 이리도 점점 어려워지는가. 5학년 아이의 반에 벌써 수학을 잘 못하는 아이가 벌써 반을 차지 한다고 한다. 나도 학년이 올라가면서 수학을 포기하게 되었다. 그렇기에 나의 아이는 수학을 포기하지 않는 사람이 되었으면 한다.
센시오에서 필독서 시리즈를 계속해서 출간하는 중인데, 이번에는 수학과 관련된 필독서시리즈가 나왔다. <초등 수학 필독서 45>로 수학과 가까워질 수 있는 45권의 책을 소개한다.
수학도 여러분야가 있나보다. 이 책은 총 4부로 나누어 각 주제에 맞는 수학관련도서를 추천한다.
1부 인류와 함께 해 온 수학
2부 위대한 수학자들
3부 재미있는 수학 이야기
4부 수학을 왜 배워야만 할까?
이 책의 효과는 수학적 사고력을 키우고 수준 높은 수학 문제도 좀 더 창의적으로 풀 수 있도록 만들어준다고 한다. 이 책의 장점은 교과연계를 표기해서 필요에 따라 읽을 수 있도록 만들었다. 거기에 선행과 관련된 부분들도 독서로 맛볼 수 있게 만들어서 여러모로 도움이 되는 책이다.
책을 많이 읽다보면 문제집을 많이 풀지 않더라도 실력이 향상된다는 것이 이런 부분의 의미하는 것인가 싶기도 하다. 그 예외인 과목이 수학이기도 하겠지만, 수학 역시도 독서를 함으로써 해결될 수 있는 부분이 있다는 것이 신선하기도 하고 신기하기도 하다. 이 책을 통해 수학이 공부가 아니라고 생각할 수도 있을 듯 하다. 다만 그 모든 것에 전제 되어 있어야 하는 것은 아이가 책을 좋아하는 아이여야 한다는 것에 있다. 책을 좋아하는 아이로 이끌어주는 것이 가장 우선시 되어야 하는 부분인 것 같다.
다만 이 책에서 한 가지 아쉬웠던 점은 추천해주는 책들에서 연식이 오래된 도서들은 도서 구비가 쉽지 않고, 도서관에서도 빌릴 수도 없다는 것이다. 최대한 가까운 연도의 책부터 차례차례 읽어나가도록 해보자. 중학교 가기 전에 이 책들을 정복한다면 분명 엄청난 수학 능력자가 되어 있을 것이다. 기대된다.
그리고 센시오의 다른 필독서 시리즈도 검색해서 독서는 물론이고, 특정과목의 성적 향상도 기대해봐야겠다.
출판사를 통해 도서를 지원받아 작성한 리뷰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