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가 원하는 곳에 나를 데려가라 - 네빌 고다드, 부와 성공의 자기선언
네빌 고다드 지음, 김은영 옮김 / 터닝페이지 / 2024년 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내가 원하는 곳에 나를 데려가라
: 네빌 고다드, 부와 성공의 자기선언
네빌 고다드 지음
김은영 번역
터닝페이지
2024년 1월 31일
352쪽
19,000원
분류 - 자기계발

자기계발서를 읽기 시작했다면 반드시 언급되는 사람이 있다. 이 책의 저자 네빌 고다드가 바로 그런 사람중의 한 사람이다. 그는 끌어당김의 법칙을 설파하는 사람으로 많은 사람들에게 영감과 실천의지를 주었다.

유명한 사람이지만, 아직 그의 책을 읽지 못했었는데, 이번 기회에 읽을 수 있게 되어 얼마나 설레였는지 모른다. 그는 어떤 말을 하고자 했을까?

<내가 원하는 곳에 나를 데려가라>는 제목이 기분 좋은 떨림을 가져왔다.

이 책은 총 3부로 구성되어 있다.
1부 당신은 원하는 대로 된다
2부 의식과 잠재의식의 비밀을 알라
3부 상상력을 현실로 바꾸어라

각 부에 10여개의 장들로 이루어졌는데, 총 44장으로 350여 페이지를 가득 채웠다.

이 책은 의식과 무의식에 관한 책이다. 네빌 고다드가 남긴 저서들 중에서 우리가 반드시 읽어야 하는 저서 5권을 통합한 합본이다.

<법칙과 약속><파종과 수확><느낌이 열쇠다><대자유><기도,믿음의 기술>을 한국인의 정서에 맞게 번역하고 수정하였다.

네빌고다드의 책을 처음 읽는다. 그의 사상은 기독교적 색채가 강하다. 성경을 미리 알고 있거나, 기독교라는 종교를 가지고 있는 사람들에게는 더욱 잘 흡수될 책인 듯하다.

하지만 기독교도 아니고, 기독교에 대해 잘 모르는 나로서는 이 책이 술술 넘어가는 책은 아니었다.

이 책에서는 특히 상상력에 대한 이야기를 하고 있다. 무의식에서도 구체화된 상상을 반복적으로 함으로써 그것이 현실로 이루어진다고 말한다.

네빌 고다드의 이런 주장에 힘입어, 상상력에 성공한 사람들의 일화가 등장한다.

적은 돈으로 절대 살 수 없는 집이었는데 살 수 있게 되었다든가, 이성에 대한 구체적 상상으로 행복한 결혼에 까지 이루어졌다는 사례 등이 그의 주장을 뒷받침하고 있다.

많은 사람들이 성공을 원한다.
하지만 성공하는 사람보다 성공하지 못하는 사람이 많다. 성공하는 사람들의 특별한 방법은 무엇일까?

네빌은 성공하기 위해 우리가 원하는 이미지를 아주 구체적으로 그리라했다. 그리고 그 상상의 정도는 내 삶의 일부가 되게끔 상상하라고 말한다. 상상이 현실인지 구분이 안될 정도로, 혹은 이미 성공했다는 생각으로 삶을 살아가라고 말한다.

이는 사람들이라는 존재가 원하는 것을 이미 가지고 있다는 것에서 출발하는데, 이 부분은 아주 흥미로웠다.

모두 가지고 있으나, 자신이 가지고 있다는 것을 인지하지 못할 뿐이라니 허무맹랑하게 들리기까지 했다.

네빌의 주장에 따르면 나 같은 사람은 지독한 현실주의자일 것이다. 현실주의자일수록 남들이 말하는 성공에서 멀어지는 듯하다.

나도 네빌 고다드가 말한 끌어당김의 법칙을 혹시 경험한 것은 아닌가 생각해본다. 지금 이 글에서 다 말할 수는 없지만, 구체적으로 그 장소의 도면을 그리고 가구 배치도와 가구의 가격, 어떤 식으로 운영할 것인가까지 생각했다.

절대 나올 수 없던 상가였는데, 지인을 만나면서 내가 하고 싶던 그 상가에 공석이 났다는 것을 알게 되었다. 그것도 내가 원하던 자리, 내가 원하던 보증금과 월세로 말이다.

이것이 네빌 고다드가 말한 상상력의 힘일까?
하지만 나는 주춤하였고, 아이들을 돌봐야 한다며 한 발자국 물러섰다.

이 책을 읽기 전엔 그저 아직 내가 준비가 안되었다고 생각했는데, 나의 간절함이, 그 상상력이 얼마나 구체적이었는지 알 수 있었다.

간절히 원하고, 그 간절함을 구체적으로 상상하면 이루어진다는 것을 겪었다. 그 사실을 알게 된 것만으로도 큰 수확을 얻었다.

상상력이 현실로 바뀌게 되는 기적같은 일, 기회가 다가왔을 때 잡고 싶은 이가 이 책을 읽으면 좋을 것 같다. 나도 용기내어 내 상상력을 현실로 바꿀 수 있도록 힘써봐야겠다.

출판사를 통해 도서를 지원받아 작성한 리뷰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