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신기한 맛 도깨비 식당 6 ㅣ 신기한 맛 도깨비 식당 6
김용세.김병섭 지음, 센개 그림 / 꿈터 / 2023년 11월
평점 :
고민있는 사람 앞에 갑작스레 나타나는 한 식당이 있었다. 그 이름은 바로 도깨비 식당. 도깨비 식당의 주인은 도화랑으로 음식 값으로 돈을 받지 않는다. 음식값으로 무엇을 지불해야하는지는 책을 통해서 확인하시기를.
아이보다 어른인 내가 좋아하는 <신기한 맛 도깨비 식당>시리즈.
드디어 6권이 나왔다. 뭔가 음산한 느낌의 일본동화 <전천당>시리즈가 있다면, 한국에는 꿈터 출판사의 <신기한 맛 도깨비 식당>이 있다. 환상적인 판타지동화로 재미요소가 그득그득하다. 연작동화이면서도 자연스럽게 이어지는 이 동화는 아이들이 읽기에 부담이 적은 적이 장점이다.
이번 책에서도 역시나 4가지 에피소드가 담겨있다.
1장 요또 번호 맞히는 맛
2장 스파이크 내리꽂는 맛
3장 영혼을 바꾸는 맛
4장 영혼을 되돌리는 맛
모든 내용을 요약할 수는 없고 1장의 내용만 간단히 설명해보도록 한다.
소유네 아빠는 회사에서 실직을 당했다. 이름하야 정리해고, 엄마는 동네 마트 계산대로 자리를 옮겼고, 아빠는 편의점 아르바이트를 시작했다. 하지만 아빠는 복권에 중독되고 만다. 복권이 누구에게나 이루어진다고 믿고 있는 소유의 아빠. 그런 아빠 때문에 소유는 걱정이 이만저만이 아니다. 그런 소유 앞에 도깨비 식당이 나타났다. 소유네 가족은 어떻게 될까?
이 동화책은 센개 그림작가님의 아름다운 일러스트와 함께 요리하는 과정이 더욱 환상적으로 보인다. 고민이 해결되는 모습에서 이 책을 읽는 독자는 대리만족과 함께 카타르시스를 느낄지도 모르겠다. 우리 일상생활의 소재가 동화에 녹아 있어 더욱 공감하면서 읽을 수 있는 <신기한 맛 도깨비 식당>. 이번 <신기한 맛 도깨비 식당 6>도 정말 정말 재미있었다.
이 책의 가장 장점은 따뜻한 시선과 긍정적인 결말이다. 아이에게 보여줘도 되나 하는 걱정을 하지 않아도 되서 너무도 좋다.
이 책을 통해 책 읽기에 즐거움을 알 수 있을 것이다. 적극추천한다.
출판사로부터 도서를 제공받아 작성한 리뷰입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