굳세어라 미미쌤
손미미 지음 / 헤르몬하우스 / 2023년 9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굳세어라 미미쌤 : good & share life
손미미 지음
헤르몬하우스
2023년 9월 20일
256쪽
17,000원
분류 - 에세이

표지를 보고 사실 적잖이 충격적이기도 했다. 표지에 떡하니 작가의 스냅사진이 실렸다. 보통 책을 쓴 작가가 띠지에 증명사진 비스무리한 프로필사진으로 나와있는 것이 내가 본 작가 노출의 대부분이었기 때문이다. 무엇이든 해내고 마는 사람이라는 부제목과 함께 해시태그가 즐비한 인도를 지나 씩씩하게 걸어오고 있는 활동적인 모습의 그녀가 보인다. 운동 선수가 아니고서야 이렇게 자신을 드러내던 작가가 있었던가? 이 충격은 불쾌한 충격이 아니라, 아주 신선하게 다가왔다.

이 책은 part 5로 구성되었다.
part 1 어쩔 수 없는 일들에 대처하는 자세
part 2 20년짜리 인생 플랜
part 3 내 인생의 동반자
part 4 힘들고 지친 당신에게
part 5 다시 시작하는 당신에게

<굳세어라 미미쌤>이라는 이 책의 장르는 에세이지만, 나는 자기계발서라는 생각이 들었다. 힘든 시기가 분명이 있었음에도 그녀는 성장하기 위해 자기계발을 꾸준히 해왔다. 마치 그 발자취를 따라 나에게도 꾸준히 해보라 격려하는 것 같았다.
이 책의 저자는 다양한 직업을 가졌다. 인플루언서, 유튜버, 피트니스 센터 대표, 피트니스 비키니 세계 챔피언, 강연자, 웃음치료 강사, 이벤트 회사 대표 등등 많은 일에 도전하고 성공했다. 화려하기만 할 것 같았던 그녀의 삶은 사실 그녀가 버티고 버텼던 끈기와 용기 덕분이었다. 다섯 자매와 홀어머니라는 아버지의 부재로 그녀는 결핍과 가난에 허덕이는 삶을 살았지만, 버텨내고 도전했다.

그녀의 자기계발 중에서 가장 인상 깊었던 부분은 앞을 내다보는 것이다. 거시적인 관점으로 삶을 계획하고 살아간다. 5년을 내다보고, 더 나아가 20년을 내다본다. 살아서 생각하는 것이 아니라, 생각하는대로 살려고 노력했다. 그것에서 깨닫게 된 부분들을 실행으로 옮겼으며, 시행착오와 실행을 무한히도 반복했다.

축 쳐져서 어떤 자극이 필요로 할 때, 그녀의 이야기는 마치 비타민 같은 자극으로 다가오는 것 같다. 안그래도 주말에 지쳐있어 평일이 다가와도 일상이 회복되지 않았는데, 그녀의 이야기를 읽어가면서 일상의 회복이 빨라졌다.
에세이라 쉽게 읽히는 것이 더 마음에 들었다. 책과 삶이 다르지 않는 삶, 나도 도전해봐야겠다, 실행으로 옮겨보자고 멋진 언니를 따라해보자 싶다.

힘들고 지쳐있는 이에게, 쉽게 자기계발을 맛보고 싶은 이에게 이 책을 추천하고 싶다.

출판사로부터 도서를 지원받아 작성한 리뷰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