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촌캉스 - 스위스보다 더 좋은 우리나라 시골 여행지
김다은 지음 / 책밥 / 2023년 7월
평점 :
촌캉스
: 스위스보다 더 좋은 우리나라 시골 여행지
김다은 지음
책밥
2023년 7월 14일
296쪽
19,000원
분류 - 여행(국내여행/전국여행)
해외여행은 왠지 두렵고 무서운 느낌이다. 귀신보다 오히려 사람이 더 무섭다고 하지 않았던가.
불의의 사고를 당하지는 않을까? 말도 통하지 않는 곳에서 어떻게 하면 좋을까 하는 쓸데 없는 걱정과 불안이 해외여행하면 떠오르는 감정들이다. 그래서 국내여행이 더 맘에 들기도 하고, 안심이 된다.
하지만 국내여행을 보더라도, 돈을 많이 써야하는 호텔에서의 호캉스 등등이 눈에 보일 뿐, 좀 더 현실에 와닿는 여행을 보는 것이 막막한 것도 사실이다.
그런 우리에게 새로운 여행 안내서가 나타났다. <촌캉스>라는 제목이 이 책은 국내여행을 담은 책으로 스위스보다 더 좋은 우리나라 시골 여행지를 담았다. 작가의 5년 동안의 여행이 고스란히 녹아있고, 그 중에서도 가장 멋진 곳들을 엄선한 듯하다.
이 책의 작가는 정말이지 아름다운 곳을 잘 찾아내는 쪽집개다. 게다가 그 아름다운 곳을 사진으로 잘 담아내기까지 한다. 여행에 큰 관심이 없는 나조차도 여행가고 싶다고 만드는 마력이 있는 그녀의 솜씨다. 구도, 색감 등등 모든 것이 완벽하다.
자연에 속해있는 농장, 우리나라의 조선시대에 유행했던 서원들, 구경하며 머무를 수 있는 숙소, 숙소의 자세한 정보까지 책 한 권에 혜자스러운 정보들이 쏟아진다.
가보고 싶은 장소가 몇군데 있다.
한 곳만 꼽가면 누군가의 책방이다. 경주에 가면 꼭 들러봐야겠다. 가본 곳보다 가지 않은 곳이 더 많지만, 촌캉스라 그런지 꽃과 푸르른 자연, 한옥집들이 가장 많이 보인다. 도시의 차가움보단 따듯한 정서가 느껴지는 그런 여행이다.
작가는 인스타그램을 통해 우리나라의 전경들을 찍어 기록으로 남겼다. 그녀가 찍어올린 사진은 인스타그램 속 많은 사람들에게 영향을 끼쳤다. 그 결과로 12만 팔로워라는 인플루언서가 되었다.
경상도, 전라도, 강원도, 충청도, 경기도와 제주도를 담은 그녀의 책은 새로운 여행 안내서가 될 것이다.
우리나라에 관심이 많은 사람들, 도시를 떠나 시골로 여행을 떠나고 싶은 사람들이 읽으면 좋을 것이라 생각된다.
출판사를 통해 도서를 지원받아 작성한 리뷰입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