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고수의 처신법 ㅣ 고수 시리즈
한근태 지음 / 스노우폭스북스 / 2023년 7월
평점 :
고수의 처신법
: 우리는 매일 삶의 방향을 정한다
한근태 지음
스노우폭스북스
2023년 7월 12일
300쪽
17,000원
분류 - 자기계발(처세술/삶의자세/성공학/경력관리)
살아간다는 것은 언제나 선택과 함께 인 듯하다. 하지만 그 선택이 언제가 좋은 것으로 끝나지 않을 때가 많다. 그리고 그 선택에 있어 결정을 하는 것도 쉽게 마무리 짓지 못하고 주저할 때가 많다. 우리에게 주어진 다양한 상황과 선택의 기로에서 보다 나은 길을 선택할 수 있는 지혜가 있다면 얼마나 좋을 것인가?
고수의 xx법 이라는 시리즈의 세번째 책이 출간되었다. 아직 이 작가님의 책을 읽어보지 못했는데, <돈의 속성>을 출판한 스노우폭스출판사에서 출간한 책이라 믿음이 갔다. 책의 제목이 더 끌리기도 했다. 삶의 태도를 다시 한 번 점검하는 기회를 가질 수 있을 것 같았다.
총 14장으로 구성되어있는 이 책은 아주 짧은 각 꼭지들이 즐비하다. 한 꼭지의 양은 한 장을 넘기지 못하는 경우가 많다.
1장 주변을 돌아보라
2장 몰입과 집중
3장 있는 그대로 인정하라
4장 내가 생각하는 자신
5장 포기할 건 포기하라
6장 철학적 뼈대를 분명히 하라
7장 주제 파악
8장 물 흐르듯 살아라
9장 일을 하라
10장 성장
11장 넘치지 말아라
12장 태도가 전부다
13장 휴식
14장 대인관계
그런 책의 구성의 장점은 가독성이 높다는 것이다. 흐림이 끊기더라도 언제든지 다시 집중할 수 있다. 복잡한 단어, 어려운 단어와 문장들이 즐비해있지 않아 요즘처럼 문해력이나 집중력이 떨어지는 사람들에게 자기계발서의 입문용으로 특히 좋을 것 같다. 300페이지 정도되는 중간 두께의 책이지만, 빠르게 혹은 여러번 읽기 좋다고 생각한다.
이 책은 우리 스스로가 매일 주어지는 삶의 방향을 전한다는 메세지를 전달하고 있다. 하지만 무엇이든 그저 이루어지지는 않는 법, 삶의 방향을 내가 스스로 정할 수 있는 진정한 주도성이 생기려면 스스로를 성장시키는 올바른 자세를 길러야 한다.
이 책에서 가장 와닿았던 장은 7장 주제 파악과 14장 대인관계다. 우리 스스로를 잘 모르기 때문에, 남에 대한 이해도 떨어져 타인을 내 잣대로 마음대로 생각하기도 한다. 그렇기에 나에 대한 주제파악을 우선시 해야한다. 그리고 14장에서 사람 만나는 것 자체를 즐겨야 한다는 것에서 무릎을 탁 쳤다. 사람 만나는 것이 어색하고 어렵기 때문에 대인관계가 더 어려운 것이었다. 그리고 귀인을 만나려 용쓰지 말고, 나부터 타인에게 귀인이 되는 것이 중요하다는 것이 이 책에도 쓰여있었다. 먼저 기버가 될 것, 대신 내 중심을 지키는 것. 이 책을 통해 여러 부분을 확인할 수 있었다.
세상을 살아가는 방법은 분명 있다. 이 책으로 그 방법을 익히고 실천해서 좀 더 행복하고 편안한 삶을 살 수 있게 되길 기대한다.
출판사를 통해 도서를 지원받아 작성한 리뷰입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