또딴체 손글씨 - 귀엽게! 반듯하게! 어른스럽게! 나만의 글씨체 만들기 또딴체 손글씨
또딴 지음 / 경향BP / 2023년 4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또딴체 손글씨
: 귀엽게! 반듯하게! 어른스럽게! 나만의 글씨체 만들기
또딴 지음
경향비피
2023년 4월 19일
153쪽
16,800원
분류 - 취미(손글씨)

마흔이 다 되어가는 중년임에도 보면 설레는 것이 있어요. 인스타그램이나 유튜브에 이것과 관련된 동영상이 뜨면 넋을 놓고 바라보고 있을 때가 종종 있어요. 제 마음을 아직까지도 사로잡는 것, 잘 하고 싶은데 잘 안되는 것, 그것은 바로 다이어리꾸미기 입니다. 일명 줄여서 ˝다꾸˝라고 하지요? 다꾸할 때, 비싼 스티커, 마스킹 테이프, 떡메모지들을 덕지덕지 붙여도 글씨가 예쁘지 않으면 매력적으로 다가오지 않더라구요. 예쁜 글씨를 쓸 수 있는 방법이 없을까 했는데, 이번에 <또딴체 손글씨>라는 책을 만나게 되었습니다.

이 책은 복잡하지 않아요. 다양하면 좋을 것 같지만, 몇 가지 핵심만 제대로 익혀도 정말 좋다는 것을 아는 것 같아요. 이 책에는 단 두 개의 글씨체가 있어요. 또박또박 단정한 또딴체와 감성 충만한 어른체가 실려있답니다.
평생 써먹을 수 있는 ‘글씨 바르게 쓰는 법‘을 알려주는 고마운 책이에요.

여러분은 글씨체에 따라 다른 펜을 사용해야 한다는 사실을 알고 계신가요?
본격적인 글씨쓰기에 앞서 또딴체, 어른체와 어울리는 펜 소개를 해주고 있는데요. 그냥 글씨를 쓰면 되는 건 줄 알았는데, 글씨 쓰기에서도 장비발은 필요했던 거였어요.

두 글씨체가 다 멋지고 좋았는데요. 전 개인적으로 또딴체가 더 마음에 들었어요.
똥손으로 꾸며놓은 다이어리 페이지에 옮겨쓰고 싶은 글귀가 있어 책의 글씨체를 따라 적어봅니다.
아직 연습이 많이 필요할 것 같지만, 이 책을 만나기 전보다 확실히 글씨체가 단정하고 좋아진 느낌이에요.
꾸준히 연습해서 이쁜 글씨로 글쓰기 하고 싶습니다.

다이어리 꾸미기에 진심이신 분, 글씨체를 고치고 싶으신 분, 단정한 글씨를 배워보고 싶으신 분 등등 강력추천입니다.

출판사를 통해 도서를 지원받아 작성한 리뷰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