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걷는 법을 바꾸면 통증이 사라진다 - 인생이 달라지는 ‘굽히며 걷기’의 기술
기데라 에이시 지음, 지소연 옮김 / 길벗 / 2023년 4월
평점 :
걷는 법을 바꾸면 통증이 사라진다
: 인생이 달라지는 ‘굽히며 걷기‘의 기술
기데라 에이시 지음
지소연 번역
길벗
2023년 4월 1일
156쪽
16,000원
분류 - 건강
여자라면 누구나 공감할 것이다. 다이어트 말이다. 하지만 다이어트보다 다른 이유 때문에 운동이 필요하다. 다이어트가 절실하지만, 무엇보다 떨어진 체력 때문에 운동을 해야한다. 하지만 헬스 등록을 해서 바로 체력을 올릴 정도로 뼈나 근육이 튼튼하지도 못하다. 삐걱삐걱, 얼마전엔 아이와 함께 도서관 책을 반납하러 갔다가 팔에 무리가 와서 좀 다치고 말았다. 그 뒤론 더 몸을 사리게 된다.
그런 내가 시작할 수 있는 운동이 과연 있을까 싶었는데, 다행히 한가지 시도할 수 있는 운동방법이 있다. 그것은 바로 걷기다.
몸이 무거워서인지, 자세가 좋지 않아서 인지 8000보 이상 걷게 되면 허리와 고관절에 무리가 오는 것 같다. 많이 걷는 것도 쉽지가 않다. 하루 만 보씩 걸으면 정말 좋다는데, 매일 만보에 도전하는 것도 어려운 저질 체력이다. 그런 중에 이 책을 읽게 되었다.
정말 걷기의 올바른 방법이 나에게 절실했는데, 운이 좋았다.
이 책은 9가지 통증별 걸음걸이, 9가지 상황별 올바른 걸음법, 더 나아가 등산하는 법과 달리는 법까지 알려준다.
총 part 4로 구성되어 있다.
part 1 몸에 부담을 주지 않는 굽히며 걷기의 비결
part 2 통증별로 알아보는 걸음걸이 처방전
part 3 상황별로 알아보는 지치지 않고 편안하게 걷는 법
part 4 걸음걸이가 달라진 사람들의 체험담
뻗으며 걷는 것이 몸에 무리가 준다는 것을 아는 사람은 몇이나 될까?
보통 몸을 곧바로 펴서 걷는 것이 우리 몸에 좋을 것이라고 생각하는데, 이 책에서는 다르게 말한다. 여러 몸을 아프게 하는 원인 중에 무릎을 쭉 펴는 것과 큰 보폭으로 걷는 것까지 원인이라니, 놀랍기도 하고 충격적이기도 했다. 내가 지금까지 알아온 걸음걸이는 무엇이었나 싶어 당황스러웠다.
걸음걸이에 따라 아픈 부위는 제각각이다. 아픈 부위에 따라 스트레칭 하는 법도 함께 수록되어있다. 걷기와 아픈 부위를 강화하는 스트레칭을 같이 한다면, 통증의 완화와 걸음걸이의 완성도가 높아질 것이다.
특히 몸에 부담을 주지 않는 굽히며 걷기를 꼭 익혀야겠다는 생각이 들었다. 이 책 덕분에 내 몸통 근육이 약하다는 사실을 알게 되었다. 청소를 하더라도 몸 동작을 크게 하라고 적혀있었는데, 책에 쓰여진대로 해봐야겠다.
얇은 책이지만 걸음걸이에 대해 통증별, 상황별 솔루션을 주고 있어 이 책 한 권이면 든든할 것 같다. 만보가 편안해지면 책 뒷부분의 등산하는 법과 달리는 법도 도전해봐야지.
출판사를 통해 도서를 지원받아 작성한 리뷰입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