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의 뇌를 깨우는 보드게임 - 스스로 즐겁게 학습하는 아이들의 비밀
김한진 지음 / 책장속북스 / 2023년 3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아이의 뇌를 꺠우는 보드게임
: 스스로 즐겁게 학습하는 아이들의 비밀
김한진 지음
책장속북스
2023년 3월 30일
320쪽
19,000원
분류 - 자녀교육(놀이교육)

˝언어,수학 능력부터 공감 및 감정 조절 능력까지!
보드게임을 통한 실질적 학습 솔루션 제시˝

내가 이 책을 읽게 된 이유는 단순하다. 큰 아이가 너무도 보드게임을 좋아한다. 몸으로 노는 것보다 보드 게임으로 머리를 쓰는 것을 좋아하니 참 신기하다. 나랑 달라도 너무 다른 아이. 몸으로 노는 것도, 두뇌를 쓰는 것도 전부 아닌데... 이 아이는 누구를 닮은 걸까? 보드게임으로 머리를 쓰는 것과 책이나 문제집을 푸는 것과는 또다른가보다.
보드게임 종류는 또 왜이리 많을까? 모든 것을 다 사줄 수도 없고, 같이 해줄 수도 없어서 전에 샀던 루미큐브로 종종 놀아주고 있다. 아이는 새 보드게임을 원하는 눈치인데, 어떤 것이 아이의 흥미와 호기심을 채워줄 수 있을까?
이 책으로 아이에게 유익한 보드게임을 찾고 싶었다.

이 책은 part 5로 구성되어 있다.
part 1 왜 하필 보드게임일까?
part 2 보드게임으로 아이의 ‘지능지수‘ 높이기
part 3 보드게임으로 아이의 ‘감성지수‘ 높이기
part 4 교실 ‘게이미피케이션‘
part 5 보드게임, 하나의 문화로

이 책의 작가는 15년차 현직 초등교사이다. 놀면서 똑똑해지는 24가지 방법이라니 얼마나 솔깃한가.
단순 보드게임의 종류를 나열하고 설명할 줄 알았던 책이었는데, 기대 이상으로 아주 알찬 책이라 읽기 잘했다는 생각이 든다. 보드게임으로 아이의 지능과 감성을 두루 어루만질 수 있다니 신기하기만 했다. 특히 보드게임이 공평하고 자유롭다는 말이 아주 인상 깊었다. 정해진 규칙으로 오히려 아이를 구속하지 싶었는데, 큰 틀을 정해놓고 같은 기회가 평등하게 주어지는 것이다.

오늘의 공부를 끝내고 아이와 보드게임을 한 판 했다. 공부하느라, 공부가 지겨워서 시간을 질질 끌던 아이였는데, 오늘은 보드게임을 하자고 하니, 신이 나서 제 시간안에 끝냈다. 보드게임의 재미는 아이에게 충분한 보상이 되나보다. 책에 수록된 보드게임을 아이와 의논하여 하나씩 구매해봐야겠다. 같이 열심히 하려면 나도 보드게임에 대해 충분한 숙지를 해야할텐데, 게임을 좋아하진 않지만 아이의 행복을 위해서 좀 의도적으로라도 노력해봐야겠다.
단순하게 생각하기만 했던 보드게임에 이렇게 깊은 의미가 있는지 몰랐다. 이 책에 감사드려야겠다.

출판사를 통해 도서를 제공받아 작성한 리뷰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