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재천의 동물대탐험 2 : 나무늘보의 노래 - 달라서 좋아, 동물들의 생존 전략 최재천의 동물대탐험 2
최재천 기획, 박현미 그림, 황혜영 글, 안선영 해설 / 다산어린이 / 2023년 3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최재천의 동물대탐험 2 나무늘보의 노래
황혜영 글
박현미 그림
안선영 해설
최재천 기획
다산어린이
2023년 3월 7일
180쪽
15,000원
분류 - 생물학동화/ 과학환경도서

요즘 전문가 분들께서 기획하신 시리즈 물들이 나오고 있어요. 아울북의 정재승 교수님의 <인간탐구보고서>시리즈와, <인류탐험보고서>시리즈가 있다면, 다산어린이에서는 바로 최재천 교수님의 <최재천의 동물대탐험>시리즈가 있지요. 어려서부터 자연에 관심이 많은 큰 아이가 반해버린 책이 바로 <최재천의 동물대탐험>입니다. 1권을 처음 읽고서 다음 권은 언제 나오나 하며 목이 빠져라 기다리고 있었는데요. 드디어 2권이 나왔습니다. 2권의 부제는 나무늘보의 노래입니다. 어떤 내용을 담고 있는지 살펴볼게요.

<최재천의 동물대탐험 2 나무늘보의 노래>의 주제는 바로 동물들의 생존전략이에요. 우리가 알고 있는 약육강식에 의해 생태계가 돌아가고 있다는 것을 뒤집는다고도 할 수 있어요. 포식자에게 잡아먹히는 약한 동물들도 살아남기 위해 각자의 생존전략이 있다는 것을 담고 있죠. 지구에 살고 있는 생명들이 공존하는 이유를 이 책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답니다.

우리가 알고 있는 최재천 교수님이 책에 등장하시는데요. 책에서는 생태학자, 동물행동학자이자 개미박사라고 등장한답니다. 진화론을 주장하신 다윈박사도 등장하는데, 이 책에서는 인공지능 인격체로 바로 탐험을 떠나는 비글호의 메인프로그램이랍니다. 모험을 하면서 얻은 동식물의 데이터베이스를 척척 띄워 책 후반부에서 다시금 확인할 수 있어요. 이번에 만난 동식물친구들은 나무늘보, 하루살이, 화식조, 망둑어, 대왕자라, 파라다이스 나무뱀, 라플레시아, 벌레잡이통풀이에요. 너무 흥미진진하죠? 이 두 어르신들과 어린이들이 펼치는 모험으로 생물들이 살기위해서 다양하게 진화하는 것을 배울 수 있답니다.

학습만화적 요소와 줄글의 모습을 잘 버무려서 아이들의 재미와 호기심, 그리고 문해력까지 향상할 수 있도록 알차게 구성되어 있는 책입니다. 아이가 너무도 좋아해서 학교에 들고가서 읽기도 하고, 집에 오자마자 다시 읽기도 하는 아주 아주 애정하는 책이에요. 어서 3권도 출간되었으면 좋겠습니다.
˝배우는 줄도 모르며 즐기다 보니 어느덧 배웠더라.˝
최재천 교수님께서 말씀하신 것처럼 이 책을 읽다보면 어느 덧 동물 박사가 되어 있을 것 같아요. 그리고 자연에 관심을 가지고 사랑하는 마음도 자라나구요. 자연에 대한 감수성이 아이들에게 정말 중요한 것 같습니다.

출판사를 통해 도서를 제공받아 작성한 리뷰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