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행복을 담아줄게
나란 지음 / 북로망스 / 2023년 1월
평점 :
행복을 담아줄게
나란 지음
북로망스
2023년 1월 30일
272쪽
16,000원
분류 - 에세이(한국에세이)
요즘 마음이 해이해진 것만 같은 느낌이 들어 자기계발서와 같은 책을 주로 읽었다. 마치 다짐을 꾹꾹 밀어넣듯 그렇게 책을 한 쪽 한 쪽 읽어간 것 같다. 하지만 힘이 들어가면 갈수록 더 좋아지는 것이 아니라, 지쳐가는 듯한 느낌이 들었다. 적당히 힘을 주었다 뺐다해야하는데, 그러지 못했나보다. 나는 나의 행복을 위해 삶을 살기로 했는데, 지나친 경직이 오히려 나의 행복을 해치는 것이다. 그런 중에 <행복을 담아줄게>란 책을 만나게 되었다.
이 책은 총 4부로 구성되어 있다.
1장 온전한 나일 때 가장 행복한 것을
2장 우리 만남은 소중하니까
3장 세상을 향해 자유롭고 아름답게
4장 내일은 더 행복할 거야
이 책은 주로 편안하게 읽을 수 있는 책이다. 꾸미기 위한 말들이 넘쳐나기 보단, 자신의 경험을 담담하게, 그리고 잔잔하게 하고 싶은 말을 던진다. 내가 생각하는 이 책의 주제는 바로 나를 사랑하는 법이다. 나를 사랑하는 것이 무엇인가에 대해 천천히, 유유히 생각할 수 있는 책인 것 같다. 책을 읽다보니 깨닫게 된 것은 책의 내용도 중요하지만 글씨체에도 많은 영향을 받는다는 것이다. 좀 더 잘 읽히는 책은 이 책의 글씨체와 같은 책이다. 내용도 마음에 들지만, 글씨체도 마음에 들어 더 책의 내용에 푹 빠져들 수 있었다.
마음에 드는 꼭지들이 많았지만, 가장 마음에 드는 꼭지를 골라본다. 가장 마음에 드는 한 꼭지는 ˝나를 사랑하기까지˝이다. 책을 깨끗하게 보기 위해 포스트 잇을 붙이며 책을 읽고 있었는데, 이 부분을 읽고서는 샤프를 들고오지 않을 수가 없었다. 밑줄을 박박 그어 내 것으로 흡수시키고 싶었달까? 나의 최고, 최애 부분이다.
작가는 다이어트를 하며 지금의 몸을 유지하기 위해 10년이 걸렸다고 했다. 몸과 마음을 함께 성장시키는 것이 관건이다.
144
내 몸을 관리하는 동안 필연적으로 내 마음을 돌보는 시간이 생기기 때문이다.
p146
타인과 나의 사랑에는 유통기한이 있을지 몰라도, 내가 나를 사랑하기까지는 얼마가 걸리든 상관없다.
생이 끝나는 그날까지 나는 나를 사랑할 수 있다.
삶이 지칠 때, 한 템포 쉬어가고 싶을 때, 그 때 이 책을 읽으면 좋을 것 같다.
나란 작가님의 책으로 기분충전이 되었으니, 작가님의 다른 책 <이 미로의 끝은 행복일 거야>도 읽어봐야겠다.
간만에 마음 편해지는 책을 만나 참 기쁘다.
출판사를 통해 도서를 제공받아 작성한 리뷰입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