꿈 요원 이루 그래 책이야 57
김경미 지음, 김주경 그림 / 잇츠북어린이 / 2022년 1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초등중학년창작동화

오늘은 어떤 꿈을 꾸셨나요? 저는 요즘 누웠다 일어나면 아침이라 꿈을 꾸는지 알 수가 없네요. 기억이 나질 않는 거겠죠? 그에 반해 우리집 꼬맹이들은 종종 꿈의 이야기를 해주곤 해요. 주로 키크는 꿈이라 누군가에게 쫓기거나 높은 곳에서 뛰어내리는 꿈을 꾼다고 하더라구요. 그렇듯 우리는 자주 꿈을 꿉니다. 행복하고 멋진 꿈을 꾸기도 하고, 무시무시한 악몽을 꾸기도 하죠.
꿈은 우리 자아가 무의식에서 만들어내는 것이라고 하죠. 헌데 만약 꿈 요원이 꿈을 만들어낸다면, 어떨까요?
이 책은 거기서부터 시작됩니다.

이 책의 주인공 이루는 꿈 설계센터라는 곳으로 초대를 받게 됩니다. 이루를 안내해준 낯선 소년으로 인해 그곳으로 갈 수 있었는데요. 도착한 그곳에서 왜 이곳으로 초대되었는지 알게 됩니다. 바로 예비꿈 요원이라는 명목으로 꿈 설계센터에 초대된 이루는 특별한 경험을 하게 되요. 바로 꿈 요원이 되는 자질을 시험받고 진짜 꿈요원이 될 수 있는 기회를 얻는 것인데요. 이루는 임무를 무사히 마쳐서 꿈요원이 될 수 있을까요?

꿈센터는 사람들이 꾸는 꿈을 설계하는 곳입니다. 건물에는 여러 방이 있는데, 방마다 다른 종류의 꿈을 만들어요. 이런 환상의 공간이 실제로 존재한다면 얼마나 좋을까요?
사람들의 삶을 좀 더 풍부하고 행복하게 만들어 주고 싶은 마음에 꿈 설계센터를 만들었다는 대표 꾸메님의 말씀이 참 인상깊었어요.
이 꿈은 어쩌면 꾸는 꿈이 아니라, 다른 사람을 배려하고 사랑하는 마음일지도 몰라요.
그래서 주인공 이루가 친구들의 행복한 꿈을 만들기 위해 친구를 세심하게 관찰하고, 관심을 쏟는 모습이 요즘 어린이들에게 필요한 부분은 아닐까 생각했답니다.

김경미 작가님의 책은 아이들의 모습과 마음을 참 잘 표현하시는 것 같아요. 작가님의 다른 책들도 꼭 읽어보길 추천합니다. 전 개인적으로 <재민이의 아주 특별한 점>, <잔소리카락을 뽑아라>, <초능력 사용법>이 좋더라구요. 친구와 즐거운 생활을 하기 위한 방법이 궁금한 친구들이 <꿈 요원 이루> 읽기를 추천합니다.

출판사를 통해 도서를 지원받아 작성한 리뷰입니다.

#꿈 #이해심 #우정 #잇츠북 #초등추천도서
#창작동화 #꿈요원이루 #꿈요원 #김경미
#김경미_글 #김주경 #김주경_그림 #잇츠북어린이
#잇츠북출판사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