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신기한 맛 도깨비 식당 2 ㅣ 신기한 맛 도깨비 식당 2
김용세.김병섭 지음, 센개 그림 / 꿈터 / 2022년 7월
평점 :
신기한 맛 도깨비 식당 2
김용세, 김병섭 글
샌개 그림
꿈터
2022년 7월 30일
148쪽
13,000원
분류 - 초등중학년 창작동화
고민이 있는 사람들 앞에만 나타나는 도깨비 식당.
1권을 재미있게 읽었던 터라, 2권 출간을 아이와 함께 손꼽아 기다리고 있었다. 정체를 도무지 알 수 없는 도화랑이란 이름을 가진 여인, 이번 2번째 책에서는 어떤 에피소드들이 쏟아질지 더 기대가 되었다.
1 원하는 것을 복제하는 맛
아이돌을 꿈꾸는 고3 지석이는 데뷔조 선발 테스트에서 춤 실력 때문에 번번히 떨어져 진로를 바꿔야할지 고민이다. 아이돌을 꿈꾸는 지석이의 소원을 들어줄 원하는 것을 복제하는 맛을 가진 요리, 기대하시라.
2 꼬리가 생기는 맛
초등학교 2학년 오정태는 슈퍼 울트라 장난꾸러기다. 장난도 좋지만 친구들을 괴롭히는 장난도 서슴지 않는다. 그런 정태의 눈앞에 나타난 도깨비 식당, 꼬리가 생기는 맛의 요리를 먹은 정태는 어떻게 될까?
3 기억이 사라지는 맛
사춘기소녀들, 컬러 파이브라는 이름을 가지고 끼리끼리 뭉친 여자아이들, 컬러파이브라는 이름에 맞게 5명이 뭉쳐있다. 이번 이야기의 주인공 지유는 컬러파이브가 두 동강 나버린 사태를 감당하기 힘들어한다. 게다가 컬러파이브에서 존재감 없는 자신의 모습도 답답해하는데...매력이 생기는 맛과 기억이 사라지는 맛 두 가지 요리를 맛보게 된다.
4 잃어버린 것을 되찾는 맛
기르던 새끼 고양이를 잃어버린 소희는 간절하게 그 고양이를 찾고 있다. 체리를 찾기 위해 최선을 다하는 소희의 눈 앞에 도깨비 식당이 나타났다. 잃어버린 것을 되찾는 맛을 멋고 소희는 사랑하는 고양이를 찾을 수 있을까?
길벗출판사의 <전천당>은 정해진 년도의 해당 동전을 받았다. 하지만 <신기한 맛 도깨비 식당>시리즈에서는 음식값을 돈으로 하지 않는다. 돈 대신에 손님의 황금빛 머리카락을 한 올을 음식값으로 삼는 이상하고 괴이한 가게이다. <전천당>에서는 그 사람의 마음 가짐에 따라 이야기의 결말이 바뀐다. 하지만 <신기한 맛 도깨비 식당>에서는 주로 행복하게 이야기가 끝나서 더 좋을 것 같기도 하다. 착한 마음을 먹고 변화하는 것, 다른 사람을 돕는 것 등등 어린이들이 가져야 할 마음 가짐에 대해 무섭게 접근하지 않고 친절하면서도 자상하게 이야기를 건네는 것 같아 이 책을 좋아하게 된 것 같다.
이번 편에서도 도화랑의 정체는 밝혀지지 않은 것 같다. 도화랑이 요리할 때 쓰는 비녀의 역할과 그 비밀이 가장 궁금하다. 부디 이 요리를 먹은 사람들에게 계속해서 행복한 일만 일어나길 바란다. 3권이 벌써부터 기다려진다.
출판사를 통해 도서를 제공받아 작성한 리뷰입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