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복면공주 3 - 배고픈 토끼 몬스터 ㅣ 복면공주 3
샤넌 헤일.딘 헤일 지음, 르웬 팜 그림, 윤영 옮김 / 다산어린이 / 2022년 6월
평점 :
복면공주 3 : 배고픈 토끼 몬스터
샤넌 헤일, 딘 헤일 글
르웬 팜 그림
윤영 번역
다산어린이
2022년 6월 15일
104쪽
13,000원
분류 - 초등 저학년 창작동화
얌전하고 예쁘기만한 그런 평범한 공주의 시대는 지났습니다. 지금은 공주도 특별한 시대인 것 같아요. 아이들의 동화에서도 공주들의 모습이 바뀌고 있으니까요. 남성과 여성이라는 틀에 가두지 않고, 씩씩한 어린이 모습 그 자체를 보여주는 주인공들에게 요즘 아이들은 공감하고 좋아하는 것 같습니다.
그런 공주의 이야기가 벌써 3권이 출간되었네요.
이번 3편인 <복면공주 3 : 배고픈 토끼 몬스터 >에서는 어떤 이야기가 펼쳐질까요?
2권에서 복면공주(매그놀리아공주)의 정체가 탄로날뻔 했던 재채기풀 공주가 3권에서도 등장해요. 오늘은 매그놀리아 공주와 재채기풀 공주가 브런치를 먹기로 한 날입니다. 맛난 브런치를 먹으려고 아침도 굶었는데요. 갑자기 몬스터 알람이 울리지 뭡니까?!
몬스터를 해치우기 위해 도착한 목장에서는 몬스터는 없고, 귀여운 토끼들만 있네요?
어떻게 된 걸까요? 설마 이 귀여운 토끼가 몬스터?
너무나도 귀엽고 사랑스러운 생명체가 몬스터라면?
그것도 아무거나 닥치는 대로 먹어버리는 무시무시한 몬스터라면?
당신은 어쩌시겠어요?
가장 인상 깊은 장면은 바로 매그놀리아 공주를 먹겠다는 토끼 몬스터들의 대화였어요.
˝너 먹어도 돼?˝
귀요미 언어의 등장으로 아이도 저도 빵 터지고 말았는데요. 블래키가 아니었다면 매그놀리아 공주는 과연 어떻게 되었을까요?
살아날 수 있었을까요? 생각만해도 아찔해지네요. 어린이 동화가 아니라 잔혹동화가 되었을 테니까요.
˝엄마 이 토끼몬스터 이빨은 강철인가봐. 염소 뿔도 먹고, 신발도 먹고, 말꼬리도 먹어~!!˝
작은 아이가 놀라서 이야기하더라구요. 귀여운 모습에 무서움이 숨어 있는 특별한 몬스터가 나오는 편이었어요.
많은 부모님들이 아이가 책 읽기를 바라고 또 바라시죠.
아이들이 책 읽기를 좋아하게 만드는 방법은 책이 재미있는 걸 알려주는 게 최고인 것 같습니다.
적당한 글밥, 많지 않은 분량, 큼직한 글씨, 귀여운 캐릭터들로 구성된 이 책은 아이들의 독립읽기에도 좋구요.
저희 둘째에게 읽어주는 것처럼 잠자리 독서나 듣는 독서로 읽어주어도 참 좋답니다.
이 재미있는 책으로 아이들이 독서를 할 수 있는 기회를 만들어주는게 어떨까요?
이 책이라면 충분히 그러고도 남을 테니까요.
출판사로부터 도서를 제공받아 작성한 리뷰입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