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왕 밴드를 잡아라! 저학년 씨알문고 4
소연 지음, 황K 그림 / 북멘토(도서출판) / 2022년 7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대왕 밴드를 잡아라!
(저학년 씨알문고 - 04)
소연 글
황 K 그림
북멘토
2022년 7월 5일
80쪽
12,000원
분류 - 초등저학년 창작동화

밴드 속칭 우리에겐 대일밴드라는 상표로 유명하죠. 아이들은 밴드를 참 좋아하는 것 같아요. 특히 미취학 아동때가 최고인 듯 하고요. 초등 저학년까지도 그런 마음이 살짝 있는 것 같더라구요. 아이들이 밴드를 좋아하는 이유가 궁금해졌어요.
그건 바로 다쳤을때, 상처가 났을때 밴드를 붙였다가 떼어냈더니 다 나았던 기억이 있어서 그런다고 하더라구요. 신기하죠?
상처다 다 나을때까지 덮어두는 건데, 아이들은 밴드로 치료가 되는 줄 아는 것 같아요. 귀여운 아이들의 시선과 발상입니다.
저는 아이들이 다쳤을 때, 엄마가 보여주는 관심과 사랑이 좋아서, 혹은 그때 엄마나 아빠에 대한 그 기억이 좋아서 그러지 않을까 생각이 들더라구요.

그런 우리 아이들과 닮은 여자아이가 주인공인 책을 만나게 되었어요. 책의 이름은 <대왕밴드를 잡아라!>입니다.
어떤 내용인지 살펴보도록 할까요?

이 책의 주인공은 규리라는 여자아이에요. 규리는 밴드(반창고)를 아주 좋아하는 아이랍니다. 크게 3가지 밴드를 모으고 있어요. 빨간색, 노란색, 파란색 세가지를 모으고 있답니다. 파란밴드은 나쁜 병균을 물리치고 상처를 낫게 해주구요. 노란밴드는 아픈 마음을 낫게 해줘요. 보통 속상한 마음을 가라앉게 해주는 것 같더라구요. 그리고 빨간 밴드는 화난 마음을 가라앉혀 주는 힘을 가졌어요.
그러던 어느 날, 규리가 보물 상자에 넣어놓은 밴드들이 사라지기 시작했어요. 참 이상하지요?
규리는 규리네 거실에 있는 장난감 텐트에서 규리의 비밀친구 감귤이와 함께 사라진 밴드를 찾기로 다짐해요. 갑자기 텐트 틈에서 빛이 나더니 규리와 감귤이가 작아졌어요. 작아진 둘 앞에 미로가 펼쳐졌어요. 어렵게 나타난 미로를 빠져나왔더니, 거기서 규리의 파란밴드가 천장 위로 둥둥 떠다니지 않겠어요? 열심히 쫓아간 곳에선 대왕밴드가 규리의 밴드를 맛있게 먹고 있었어요.
규리와 감귤이는 대왕밴드를 물리치고 규리이의 소중한 밴드를 되찾을 수 있을까요?

북멘토출판사의 저학년시리즈인 <저학년 씨알문고>시리즈의 4번째 책이에요.
분량도 100쪽이 안되구요. 큼직한 글씨와 귀엽고 색감 쨍한 삽화들 덕분에 아이들이 책읽기 좋게 되어 있는 시리즈랍니다.
이번 책은 소연작가님과 황K그림 작가님의 콜라보로 탄생한 저학년동화에요.
소연작가님의 환상세계 이야기와 황K작가님의 귀여운 캐릭터들이 저와 아이들 눈을 사로잡았어요.

작가님은 이 책을 통해 다른 친구들을 생각해봤으면 좋겠다고 하셨어요. 엄마의 입장에서 봤을 땐, 부모님께 관심받고 싶어하는 아이들의 모습이라고 생각했는데, 작가의 말부분을 보고 나니 생각이 바뀌었어요. 특별한 모습, 특별한 능력이 있어야만 친구가 되고 하는 그런 친구 관계에 대한 내용이더라구요. 평범해도 특별함이 없어도 친구가 될 수 있는게 진짜 우정아닐까요?
작게는 어린이들의 일상에서의 공감, 크게는 친구관계의 이야기를 담고 있는 소중한 동화였습니다.

아이들 잠자리에서 듣는 독서, 책 읽어주기를 하고 있는데요. 이 책을 아이들 잠자리 독서로 읽어주었어요. 큰 아이는 듣는 독서로 듣다가 재미있으면 스스로 찾아 읽구요. 작은 아이는 마음에 드는 책이 있으면 여러 번 읽어달라고 하는 편이에요.
이 책이 그런 대박책이었어요. 첫째도 관심과 흥미를 보였지만, 특히 둘째에게 말이에요.
평소 조그만 상처에도 대일밴드를 붙여달라는 우리집 꼬마인데요. 이 책을 읽으면서 주인공과 밴드에게 많이 공감했나보더라구요.
그리고 대왕밴드를 찾아가는 여정, 대왕밴드는 물리치는 과정, 비밀 친구 감귤이까지 아주 흥미진진해가며 읽었답니다.
보통 책을 읽어주면 잠이 스스르 드는데, 어찌나 재미있어하는지 책을 다 읽을 때까지도 잠들지 못하더라구요.
오늘도 잠자리 독서로 읽어주려구요. 아침 등원하면서 미리 예약하고 간 둘째랍니다.

출판사로부터 도서를 지원받아 작성한 리뷰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2)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