천년손이 고민해결사무소 3 - 저승에서 환생꽃을 찾아라! 천년손이 고민해결사무소 3
김성효 지음, 정용환 그림 / 해냄 / 2022년 5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천년손이 고민해결사무소 3
-저승에서 환생꽃을 찾아라!
김성효 글
정용환 그림
해냄
2022년 5월 30일
224쪽
12,000원
분류 - 초등 중학년 창작동화/ 초등 고학년 창작동화/ K-판타지동화

얼마나 기다렸던가. 아이와 내가 기다리던 <천년손이 고민해결사무소 3 - 저승에서 환생꽃을 찾아라!>
천년손이, 수아, 지우, 강길이 펼치는 모험의 이야기가 그리웠다. 때로는 익살스럽기도 하고, 때로는 감동적이기도, 때로는 흥미진진하기도 한 이 동화의 매력에 푹빠져버렸다.

이 책을 쓰신 작가님의 책도 천년손이를 통해 궁금해서 읽게 되었다. 작가님께서 쓰신 부모교육서 3권인 <초등공부, 독서로 시작해 글쓰기로 끝내라>,<초등공부, 스스로 끝까지 하는 힘>,<엄마와 보내는 20분이 가장 소중합니다>도 열심히 읽어보았다.
장학사를 거쳐 지금은 초등학교 교감선생님으로 재직하고 계신다는데, 이렇게 동화까지 쓰시는 걸 보면 정말 대단하신 분이라는 생각이 든다. 역시 재주많고 뛰어난 사람은 숨기려 해도 그 매력을 숨길 수가 없는 모양이다.

무명의 간계로 인해 봉인되어 있던 암흑나라의 흑호가 풀려났다. 환혼석의 주인인 지우를 노리고 있는 것을 염려해 강길을 지우에게 붙였지만, 숨결로도 생명을 빼앗을 만큼 강력한 파괴의 힘을 지닌 흑호에게는 역부족이었다. 흑호에게 크게 당한 강길은 생명이 위태로워지는데, 그를 구하기 위한 방법은 저승의 환생꽃 뿐이다. 산 자와 죽은 자의 경계가 뚜렷한 이승과 저승. 이제 천년손이 고민해결사무소의 천년손이, 수아, 지우는 강길을 구하기 위해 저승으로 환생꽃을 구하러 떠난다. 과연 환생꽃을 구해서 강길의 목숨을 살릴 수 있을 것인가.

드라마작가 김은숙 작가의 도깨비처럼 우리가 알고 있던 판타지적 소재가 현대에 맞게 바뀌었다. <천년손이 고민해결사무소 3 - 저승에서 환생꽃을 찾아라!>에서 등장하는 소재들은 하나 같이 기발했다. 착한 일을 아주 많이 하거나, 나쁜 일을 하지 않은 사람이 1등석에 탈 수 있다는 저승캡슐, 기억을 훔치는 삼도천의 해적, 감기에 걸린 저승사자, 얼굴이 바뀌는 해피면구와 미니면구, 별주부의 등장 등등 많은 소재와 등장인물들이 우리가 원래 알고 있던 것과 다르게 혹은 비슷하지만 어딘가 색다르게 변화해서 우리에게 다가오고 있다.

이 작품에 등장하는 등장인물과 소재들에 관련된 동화와 설화, 신화들만 읽어보아도 우리 전통문학에 대한 배경지식이 상당해질 것으로 생각된다. 그리스로마신화, 성경 등등 다른 나라의 유명한 옛 이야기들도 읽어야겠지만, 가장 중요한 것은 우리의 이야기가 아닐까? 아이들이 이 책을 통해서 우리 전통 이야기에도 많은 관심이 생기기를 바란다.
4권으로 내용이 이어지니, 설레는 마음으로 기다려야겠다.

출판사를 통해 도서를 제공받아 작성한 리뷰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