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용이 돈이
박성우 지음, 오우성 그림 / 올리 / 2022년 4월
평점 :
용이돈이
박성우 글
오우성 그림
올리
2022년 4월 13일
52쪽
14,000원
분류-유아그림책/유아동화책
아이들이 돈에 대해 알기 시작하는 시기는 언제일까요? 아들 둘을 키우고 있는데, 저 같은 경우는 둘 다 달랐어요. 같은 배에서 나왔는데, 첫째 둘째가 생김새까지도 흡사한데다가, 혈액형도 같은데 말이죠. 돈에 대한 가치관은 완전 다른 것 같더라구요. 첫째는 돈에 대한 개념이 없었는지, 아니면 엄마를 사랑하는 마음이 더 컸는지 모르겠지만, 웃어른들께 받는 용돈은 말하지 않아도 저를 주었구요. 둘째는 4살? 5살? 부터 자기 돈에 대한 생각이 확실하더라구요. 어른들께 받은 용돈도 어디게 쓰겠다는 쓰는 용도가 확실해야 엄마에게 건네주는 아이였습니다.
용돈을 받을 만큼 커진다면? 이 책은 거기서부터 시작합니다. 처음 받은 용돈으로 무엇을 살지 고민하는 아이의 머릿 속을 들여다보는 책이에요. 우리도 어렸을적에 다 한번씩 겪어봤을 엄마에게 돈을 맡긴다면? 하는 상상도 들어있구요.
어떤 것을 사고 싶어하는지를 따라가다보면 어린이가 어떤 것을 좋아하는지 알 수 있어요.
귀엽고도 깜찍한 일러스트와 함께 음미하는 책은 말이죠. 책 읽는 맛이 아주 쏠쏠 했어요. ^^
개인적으로 용돈을 받을 만큼 컸다는 건, 최소 1학년 형아정도는 되야되지 싶은데요. 슬기롭고 건강한 어린이 경제생활을 위해 이 책으로 시작해보는 건 어떨까 싶었어요. 이 책에는 용돈을 어떻게 해야한다는 답은 적혀있지 않지만, 아이와 무궁무진한 대화를 나눌 수 있는 이야깃거리가 담겨 있거든요.
취향저격 귀여운 일러스트와 아이들의 상상력유발.
재미와 웃음, 그리고 교육적인 면까지 담고 있는 이 책, 참 알차네요^^
행복한 상상을 하는 어린이의 모습을 담은, 행복바이러스를 전파하는 그런 책이었습니다.
출판사로부터 도서를 제공받아 작성한 리뷰입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