콩선인장 젤리 좋은책키즈 마음동화 4
신채연 지음, 고담 그림 / 좋은책키즈 / 2022년 3월
평점 :
품절


콩선인장 젤리 (좋은책키즈 마음동화-04)
신채연 글
고담 그림
좋은책 키즈
2022년 3월 14일
48쪽
11,000원
분류-유아그림동화책

저희집 둘째는 6살이에요. 5살 즈음부터 1등이 좋은지 1등을 계속하고 싶어하더라구요. 6살이 된 지금은 1등보다 더 좋은게 0등인 걸 알아서 최고로 잘한다는 표현을 0등이라고 해요. 유치원에서 달리기 0등 한다며 저에게 자랑을 하기도 하지요. 열심히 최선을 해서 1등이면 참 좋을 것 같은데 말이에요. 만약 반칙을 하거나, 열심히 제대로 꼼꼼히 하지도 않고 후다닥 해치우려고만 하면 어떨까요? 그렇게 해서 얻은 1등은 과연 진짜 1등일까요?

이 책의 주인공은 동준입니다. 뭐든 1등을 하고 싶은 동준이. 밥 먹기도, 양치하기도, 하물며 오줌누기 까지 말이죠. 오줌 빨리 누기 시합을 하게 되었어요. 동준이는 밥을 빨리 먹으려고 제때 오줌을 누지 않았어요. 그러니 오줌이 많이 나올 수 밖에요. 결과도 동준이가 원하던 1등이 아니었죠. 그래서 다시 도전을 합니다. 물을 벌컥벌컥 마셨어요. 드디어 오줌 신호가 삐오삐오.
친구들은 오줌이 마렵지 않다고 하고, 동준이는 그만 바지를 다 내리기도 전에 오줌을...
어느 날, 선생님께서 친구들에게 콩선인장이라는 식물을 주셨어요. 빨리 1등으로 키우고 싶은 동준이는 사랑과 바람을 담아 물을 듬뿍듬뿍 주었어요. 동준이의 바람처럼 콩선인장은 잘 자라주었을까요?

신채연 작가님의 책이었군요. <좋은책 어린이 저학년 문고>시리즈에서 만나본 책들을 쓰셨더라구요. 아이도 저도 참 즐겁게 보았던 책을 쓰신분이라 더욱 반가웠습니다. 다작을 하시는 작가님이시라 작품이 많으시네요. 신채연 작가님이 쓰신 책은 검색해서 아이와 함께 꼭 읽어봐야겠어요.

이 책은 그런 1등에 대한 생각을 갖게 해주는 동화책입니다. 5세-7세의 아이들은 자신감, 자존감이 하늘을 찌르는 시기라고 해요. 그래서 1등이 유독 되고 싶나봅니다. 내가 최고였으면 하는 바람을 가지고 있는 어린이들이 공감할 수 있는 책이었어요. 진정한 1등은 무엇인가? 꼭 1등이 중요한가? 1등보다 중요한 것은 무엇인가? 아이들과 함께 읽으며 이런 저런 마주이야기하기 좋은 책이라는 생각이 들었어요. 천천히 하더라도 제대로 할 수 있는 것, 정성을 다하는 것이 중요하다는 것을 어린이들이 꼭 알았으면 좋겠어요.

출판사로부터 도서를 제공받아 작성한 리뷰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