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100억 머니 시크릿
샤넬 서 지음 / 국일미디어(국일출판사) / 2022년 1월
평점 :
절판
100억 머니 시크릿
샤넬 서(서미림) 지음
국일미디어
2022년1월3일
292쪽
15,000원
분류-자기계발(성공학/경력관리)
돈이 다가 아니라고 나름 강하게 주장해본다. 이런 모순덩어리 같으니라고. 돈 안 좋아하는 사람이 어디 있나. 돈이 있으면 하고 싶은 것에 굳이 참을 필요가 없다. 그 편리로 인해 내 삶이 행복해질 가능성이 높아진다.
이렇게 100억의 비밀 이라니 덥썩 물고 말았지 않은가. 그래 인정하자. 나는 돈을 좋아한다고... 그래, 어떻게 하면 100억을 벌 수 있다는 걸까? 100억에 얽힌 비밀스러운 사연들이 있나? 100억이라는 제목답게 제목도 황금색으로 쓰여있다.
책을 받고보니, 부제목이 <감사하라! 그러면 부자가 되리라> 였다.
이 책은 총 5장으로 구성되어 있다.
1장 감사의 힘으로 부자가 된 사람들
2장 부자들만 아는 돈의 법칙
3장 경졔적 자유를 꿈꾸는 당신을 위한 부의 비밀
4장 100억을 만드는 부자 사고 방식
5장 행복한 부자가 되는 강철마인드
이 책에서는 유명한 백만장자들의 사례를 들어, 그들이 해왔던 방식에 대해 설명해주고 있다.
좋은 부분들이 많았지만, 지금 내가 당장 실천할 수 있는 것들에 대해서 생각하는 것이 좋을 것 같았다. 뭐든지 차근차근해야 한다고 하지 않았나.
감사는 자존감을, 자존감은 돈을, 돈은 부와 성공을...연쇄적인 이 연결고리가 아주 중요했다.
매일 실천할 수 있는 감사의 방법으로 감사일기가 있었다. 지금 삶에서 누리고 있는 가장 기본적인 것에서부터 감사할 줄 아는 사람이 되는 것이 핵심이다.
한달 전쯤 필사하는 모임에 들어갔는데, 매일 매일 한 꼭지씩 필사하고 있다. 필사를 하다보니, 가족에게, 지금의 내 삶이 고맙게 느껴졌다. 항상 뭔가 부족하다는 생각이 들어 마음이 고팠는데, 글쓰기를 시작하면서 내 자신이 많이 변화한 것 같았다. 이것도 일종의 감사일기의 역할을 한 것 같다.
그리고 행복을 부를 수 있도록 긍정적인 말을 의식적으로라도 하겠노라고 다짐해본다. 문득 튀어나와버린 부정적인 말의 씨앗들이 나를 불행으로 빠지게 할 수 있으니 말이다. 아이에게도, 남편에게도 긍정의 언어로 이야기하자. 확실히 칭찬이나 좋은 말을 하려고 노력하는 날은 남편도, 아이들도 한결 밝아지는 것을 느낀다. 내가 가족의 중심인만큼 중간에서 제 역할을 제대로 해야 할 것이다.
마지막으로는 나 스스로를 인정하는 것이다. 다른 사람과 비교하고 힘들어하던 내가 싫다. 그들은 무엇이 잘 났길래, 시작지점에서부터 다르단 말인가. 하지만 그 결핍도 이젠 인정하고 받아들이게 된다. 분명 그들은 그들이 누리는 무언가를 위해 희생하고 노력하는 부분이 있다. 왜 그걸 생각하지 못하고, 그저 행운이라고만 생각했을까? 더이상은 신세한탄과 불평불만으로 내 삶을 채우고 싶지 않다. 그들은 그들, 나는 나. 각자의 삶에서 사는 것일뿐, 그들은 나에게 단 1도 관심이 없다는 것을 기억하자.
이 책은 부자가 되고 싶은 사람에게 추천한다. 부자가 되려면 마음가짐과 행동가짐이 남달라야한다.
3월부터 시작될 첫째의 용돈 교육도 성공을 거두길 바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