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1 해커스 공인중개사 기출문제집 2차 - 2차 공인중개사법령 및 실무, 부동산공법, 부동산세법, 부동산 공시법령 / 2021 공인중개사 2차 시험 대비 2021 해커스 공인중개사 기출문제집
황정선 외 지음 / 해커스공인중개사 / 2021년 2월
평점 :
구판절판


해커스 공인중개사에서 2021년 대비 2차 기출문제집이 나왔다. 본 교재 인강은 해커스 공인중개사 5월 기출유형분석특강이라고 표지에 나와 있다. 책을 읽고 인강에 관심이 생긴다면 해커스 공인중개사 홈페이지를 참고하면 될 것 같다.

이 책은 2차 과목인 공인중개사법령 및 실무, 부동산공법, 공시법령, 세법 네 과목을 다뤘다.

책의 앞부분엔 자격증에 대한 설명과 동기부여가 될 만한 학습대책, 시험분석이 실려 있고 학습계획표를 제시해 두어 스스로 자기주도 학습계획표를 작성하여 실행할 수 있도록 도표도 제공한다. 책의 끝 부분엔 부록으로 빈출지문 노트를 실어두었다.

각 편 앞 장에 3개년 출제비중분석을 통해 어떤 부분에 비중을 두고 공부를 해야할 지 구체적인 계획을 세울 수 있다.

기출을 공부하려는 사람이라면 이론은 몇 바퀴 돌았고 버릴 부분과 가져갈 부분을 어느 정도 나눠 두었을 것이다. 시험이 180일 정도 남은 지금 더 이상 모든 것을 잘 하려고 욕심을 부린다면 이번 시험도 실패할 수 있다. 가져갈 부분의 요점을 모아 단권화 하고 기출분석과 풀이를 통해 어떤 유형으로 문제가 나는지 파악하고 파고들어야 합격에 가까워진다. 특히 공법은 그 방대한 범위 때문에 확실히 가져갈 부분을 분석하여 전략적으로 계획을 짜지 않으면 과락을 면하기 어렵다.

페이지 오른쪽 하단의 정답을 가린 채 문제를 풀어보고 해설의 톺아보기 코너를 통해 암기해야 할 사항을 다시 체크할 수 있다. 단순히 문제를 풀어보는 과정만이 아니라 왜 틀렸는지 반드시 확인해야하는 특성상 풀이에 대한 해설이 중요할 수밖에 없다. 이제 남은 시간이 6개월 정도이기 때문에 이론에 대한 확신이 있다면 기출을 여러 번 들어 문제에 익숙해지도록 하자.

출판사로부터 책을 제공받아 읽고 주관적인 견해로 작성한 후기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