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비아파트 고스트볼 더블X 6개의 예언 애니북 1 신비아파트 고스트볼 더블X 6개의 예언 애니북 1
서울문화사 편집부 지음 / 서울문화사 / 2020년 4월
평점 :
품절


신비아파트 새로운 시리즈가 나왔다. 고스트볼 더블X 6개의 예언.

말 그대로 6개의 예언이 발견되고 그 예언이 모두 이루어지면 세상이 멸망한다는 이야기를 담고 있다. 하리 일행은 멸망을 막기위해 예언이 일어나는 곳을 찾아 다니며 요괴를 퇴치한다. 이 책은 그 애니북의 1권으로 세가지 에피소드를 담고 있다.

시간 여행을 하려고 미래로 떠난 하리 일행은 1년 뒤 사람들이 돌로 변해 있는 모습을 목격하고 현재로 돌아온다. 그리고 때마침 찾아온 리온에게서 뜻밖의 이야기를 듣는다. 석판에 새겨진 6개의 예언에 대한 이야기. 그 예언이 모두 이루어지면 하리 일행이 과거에서 본 세상으로 변할 수 있다는 것. 그 첫번째 예언이 시작된다.

첫 에피소드에서 까마귀 요괴인 샌드맨은 밤에 자지 않고 깨어있는 아이들을 찾아가 모래를 뿌려 재우고 영원한 잠에 갖히게 한다. 이 요괴의 퇴치를 시작으로 6개의 예언 한 줄이 지워지게 된다. 요괴 퇴치 과정에서 강림의 검이 부러지고 하리가 소환한 우사첩이 샌드맨을 이긴다. 샌드맨을 퇴치한 후 신비는 업그레이드 된 새로운 고스트볼을 하리와 두리에게 전달한다. 이 시리즈에서는 새로운 고스트볼의 활약이 기대된다. 새로운 고스트볼 더블 X는 하리와 두리가 각각 요괴를 소환한 후 고스트볼끼리 합체시키는 동시에 요괴끼리 합체하게 해서 싸우는 시스템이다. 두번째 에피소드의 고양이 요괴의 경우 할머니의 원념과 고양이들이 합체되어 더욱 강력해졌다. 이번 시리즈의 요괴들은 확실히 기존 요괴들보다 강하기에 더 강한 힘이 필요하다. 그래서 더블 X 고스트볼이어야 대항할 수 있다. 책 마지막 에피소드에 강림이도 새로운 검으로 업그레이드해서 나타난다.
신비아파트는 현대도시괴담을 소재로 한다. 오래전 괴담을 다루는게 아니라서 참신하다고 느껴진다.
이번 시리즈에도 그런 부분이 두드러진다. 밤에 자지 않고 스마트폰으로 하는 아이들과 부모의 갈등, 고향에 홀로 사는 노모를 찾아오지 않는 도시 사람들, 부모를 잃은 아이가 세상의 냉정함에 하수구로 숨어들어 굶어 죽은 이야기 등.
우리 주변에 있을 법한 이야기라서 더 소름돋는다. 앞으로의 에피소드도 기대된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