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0 에듀윌 공인중개사 그림민법 - 31회 공인중개사 시험 대비 | 그림으로 쉽게 이해하는 민법 | [합격부록] 민법 및 민사특별법 조문집
서석진 지음 / 에듀윌 / 2020년 1월
평점 :
구판절판


공인중개사 시험 1차 과목인데다 법과목인 공인중개사 민법 및 민사특별법은 일반인이 한두 번 봐서는 쉽사리 이해할 수가 없다.

게다가 양도 많고 조문에 판례에 공부해야할 양도 엄청나다.

하지만 시간을 들인 만큼 점수도 나오는 과목이기에 많은 수험생들이 오늘도 밤을 지새며 공부에 매진한다.

사람과 사람사이의 법이다보니 우리가 살며 흔히 접하는 상식적인 부분인데 이걸 법문으로 만들어 놓으니 말이 어렵게 느껴지기도 한다.

 

 

 

에듀윌 그림민법은 민법을 어려워하는 공인중개사 시험 수험생들에게 한 줄기 빛과도 같은 교재다.

민법을 보다 쉽게 이해시키기 위해 만들어진 교재다.

기본서와는 다르게 모든 내용이 도표화 되어 있고 갑을병정을 인물로 등장시켜

상황을 이해하기 쉽게 만들어 두었다.

기본서를 보고 이 책을 서브로 본다면 민법을 더 가깝게 느끼며 이해할 수 있을 것 같다.

에듀윌에서 샘플강의도 제공하고 있으니 강의를 들어보고 선택해 볼 수 있겠다.

 

 

 

 

 

 

 

 

민법은 우리의 실생활과 밀접한 법인데 부동산 거래를 하며

일어나는 분쟁은 대부분 민법에 의거한다.

사람과 사람 사이의 법이기 때문에 이 책에 등장인물도 많다. 마치 만화책처럼 말이다.

스토리텔링을 접목한 민법 교재라고 생각하면 될 것 같다.

두 파트로 이루어져 있다. 첫 번째 파트는 그림민법이고 두 번째는 기출지문 족보와 조문집이 실려 있다.

두 파트는 모두 분리 가능하고 조문집 또한 따로 떼어내서 가지고 다닐 수 있어서 좋다.

 

 

 

 

 

 

31회 공인중개사 시험을 준비하며 공인중개사 기본서 교재를 기다리고 있는데

2020년 그림민법이 일찍 나와서 기분이 좋다. 민법 공부할 때 서브로 두면 참 좋은 교재다. 

2020년 공인중개사 시험일정도 알려져 슬슬 마음이 조급해지는데 그림민법을 보니 든든하다.

민법은 수험생들에게 필수이지만 일반인들도 알고 있으면 나쁠게 없다.

기출지문 족보는 옳은 지문을 읽어 익숙하게 만들어 놓고

틀린 지문은 한 두번 보며 실전에 실수하지 않게 익혀둬야 할 것 같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