차문디 언덕에서 우리는
김혜나 지음 / 은행나무 / 2021년 8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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오늘의 작가상. 수림문학상 수상작가 김혜나의 신작 장편소설!!

주인공 메이는 사랑하는 연인 요한과 헤어진후 인도로 향한다.

그곳에서는 요가수련을 하면서 몸과 마음이 평안해지기를 바라지만

쉽사리 그래지지가 않는다.

오히려 여행지에서 만난 불합리하고 부조리한 현실들에 마음이 무겁다.

그러던 중 메이는 선배의 소개로 여행작가 케이와 교류하면서 지내게 된다.

케이와 교류하면서 자신의 삶을 돌아보는 계기가 되고 메이는 케이와 있을때

자신의 바닥에있는 기억까지 꺼내 이야기하게된다.

그러나 얼마후 메이는 케이에 비밀을 알게되고 분노한다.

자신에게 케이를 소개해준 선배까지 원망할 정도로 말이다.

결국 홀로 남겨진 메이는 어린시절 앓던 폭식증이 재발한다.

이 모든 상황이 힘든 메이....

왜 자신의 삼십대는 이다지도 무자비한지...

메이는 해저물녘에 홀린사람처럼 차문디 언덕을 오르기 시작한다.

작가는 전지적 작가 시점으로 삼십대여성 메이가 겪는 심리적 혼란을 아주 섬세하게

표현하고있다.

어쩌면 작가의님 모습을 그대로 메이에게 투영하고 있는건 아닌지 싶을정도로말이다.

사회가 보여주는 삼십대의 모습은 사회적로도 개인적으로 안정적인 모습을 보여주지만

다 그런 모습은 아닐것이다.

삼십대 메이의 모습은 우리가 알고있는 흔한 삼십대의 모습일지도 모른다는 생각이든다.

사랑을 할수록 헌신할수록 관계는 나빠지고, 삶은 나아갈수록 방향을 잃고,

나답게 살고싶지만 상처받지 않고 살아내는것 조차 어렵다.

이런 일들이 비단 삼십대만 겪는 일은 아닐지언정 그 흔들림이 제일큰 나이가

삼십대일지도 모르겠다는 생각이든다.

그래서 작가님은 주인공의 나이를 삼십대로 설정한것인가 ^^

<차문디 언덕에서 우리는>는 인도에서 수행을 하는 메이의 모습을 보여주지만

사실은 번뇌로 가득찬 우리의 삶을 고스란히 메이를 통해보여주고,

차문디 언덕을 오르면서 그 모든것들은 감내해 나가는 메이의 모습속에서

어쩌면 스스로 견뎌내기를 바랄지도모른다는 생각이든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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