개를 산책시키는 남자 - 2012년 제8회 세계문학상 수상작
전민식 지음 / 은행나무 / 2012년 3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개인적으로 그렇게 많이 와닿지는 않는 책이었다. 우리 사회의 똑같은 현실 속에서 살아가는 남자의 이야기를 담았다. 한순간의 실수로 나락에 떨어져버린 남자가 개를 산책시키는 일을 시작하고 삶을 살아나가는 모습을 그렸다.

우리 사회 어디에나 존재하는 패배자가 다시 일어서고, 상처를 받은 사람들끼리 모여 서로를 이해하고 보듬어주는 이야기는 책의 심사평의 말을 빌려, 사람 냄새가 나고 있었다.

하지만 나의 개인적인 취향은 무거운, 현실을 직시하는 글을 별로 좋아하지 않기 때문에 나에게는 그렇게 와닿지 않는 책이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