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NS 마케팅의 7가지 법칙 - 내 주위 사람들에게만 하는 부탁은 더 이상 통하지 않는다
이이타카 유타.무로야 료헤이.스즈키 슈헤이 지음, 박수현 옮김 / 새로운제안 / 2024년 7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서평] SNS마케팅의 7가지법칙

SNS를 통해서 마케팅을 하는 것?
낯설지만은 않은 것으로... 개인의 일상 속에서 이미 SNS는 일부가 되어있는 세상을 살고 있다.
그런데, 그 SNS마케팅에 법칙이 있다고? 7가지의 법칙...
궁금했다.
우리의 일상에서 SNS는 이제 일부로 느껴진지 오래되었다는 생각을 하지만 나는 아직도 SNS가 익숙하지 않다. 물론 낯설지도 않지만... SNS를 생활 속에 유용하게 활용을 하고 있지도 않다. 그러니까 그저 알고 있을 뿐 활용도에 대한 지식도 없고 어쩌면 필요성도 느끼지 못했는지도 모르겠다.
이런 나를 돌아보며 문뜩 안타깝다는 생각이 들었다. 아니 내가 아니면 배우기 힘든 특별한 둘째아이가 안타깝게 느껴졌다. 그럼 그동안의 나는 어떤 마음이었던 것일까? 새로운 것을 배우기 싫어했다기보다 세상을 살아가는 방법을 내가 아니면 배우기 힘든 아이를 배려하지않았던 것은 아닌지...스스로를 돌아보게 되었다. 적극적으로 활용하고 꾸준히 알려주지 않으면 받아들이고 익히는데 오랜 시간이 걸리는 둘째아이를 어쩌면 나는 미리 내가 못할 것이라고 겁먹었는지도 모르겠다.

이 책은 마음이 전하는 갖고 싶은 것을 선물하는 주식회사 기프트X대표이사인 이이타카 유타, 마케팅 지원과 인채 육성 기업 주식회사 스노우돔 대표이사 무로야 료헤이, 주식회사 홋토링크 집행 임원이며 애드테크놀로지 사업 및 CNS사업 담당자 스즈키 슈헤이의 공동저서로 에이전시 엔터스코리아의
박수현 일본어 전문 번역가가 옮겼다.도서출판 새로운 제안에서 출판하였다.

이 책은 1장에서 중국을 예로 디지털 플랫폼이 활발한 중국의 현실을 알려준다. 중국을 변화를 지켜본 저자는 중국의 사례를 통해서 SNS가 어떻게 마케팅에 활용되어졌는지를 알려준다.
2장에서는 SNS와 디지털 플랫폼이 갖고 있는 미디어에 대하여 본질적인 것들을 알려준다. 3장에서는 마케터가 직면한 환경 변화와 UGC생성이 매출 증가로 이어진 사례에 대하여 알려준다. 그리고, 이 책에서 가장 읽고 싶었던 제4장
SNS 마케팅의 일곱 가지 법칙을 알려준다.
SNS 마케팅의 실전편인 제4장의 내용을 살펴보면 법칙1은
KPI(핵심 성과 지표)설계는 최우선 과제이며 전략은 즉 자원 배분이라는 것이다. 잘못된 KPI설계 예시를 통해서 KPI와 관련하여 실수를 저지르고 있지는 않은지를 점검해 볼 수 있도록 도와준다. 법칙2는 UGC가 SNS 마케팅의 핵심임을 알려주며 자사 계정에서 제공하는 대화의 계기 예시와 물리적 장벽의 예시, 심리적 장벽의 예시를 통해서 방법을 제시해준다.
즉, UGC를 많은 소비자에게 전달할 수 있는 확산 네트워크로 어떤 커뮤니티나 클러스터가 있을지를 생각해 보라고 말한다.
이렇게 법칙3~7까지 실전편을 통하여 전략을 실행할 수 있는 조직을 점검하고 전략수립과 조직 만들기등의 최우선 과제를 제시해 준다.
이 책에서 소개한 일곱 가지 법칙을 활용한다면 확실한 성과로 이어지지않을까? 기대하며 책을 꼼꼼하게 다시 한 번 정독해 보아야겠다.


이 리뷰는 책을 제공받아 직접 읽고 작성했음에 지극히 주관적일 수 있음을 알려드립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