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즈니스 설계자 - 누구나 할 수 있는 온라인 무자본 창업 설계
노마드크리스(박가람) 지음 / 아라크네 / 2024년 3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서평] 비즈니스 설계자

어제 국회의원 선거를 했다. 대부분의 후보들은 지역발전을 강조하며 지역시장경제의 활성화와 경제와 교통에 관한 것으로 대학생들을 위한 교통 프리패스, 천원의 아침밥, 노령층을 위한 무료급식, 저출산에 따른 혜택 등의 공약이 있었다. 물가는 점점 오르고 월급만 그대로인 것 같다는 말이 많이 들렸다. 코로나를 지나며 지역의 상가들은 새로운 세입자를 구하는 임대 광고들이 붙으며 빈상가들이 늘어났다.
어느때보다도 자본주의 사회를 살아가고 있다는 것을 더 절실히 느끼는 시대를 살아가고 있다고 느끼며 변화되는 세상을 바라본다. 100세시대... 변화에 민감하지는 못해도 변화를 알아가고 싶었다. 아니 공부해보고 싶고 배워보고 싶었다.

이 책은 20만 명 이상의 구독자를 보유한 [노마드크리스TV]
를 운영하는 유튜브 강사 박가람대표의 책이다. 도서출판 아라크네에서 출판하였다.

저자는 영어 스터디를 하면서 조금씩 자신감을 쌓아 대전에서 성인 대상의 회화만을 가르치는 영어 학원을 운영했었는데 어설픈 실력때문이었는지 수강생들의 재등록이 이어지지 못하고 매출이 떨어졌다고 한다. 대학 졸업 이후로 사업을 꾸려나가며 보험회사도 다녀보고 다른 학원에 취업을 하기도 했다. 그러다가 어느 순간부터 500만원, 700만원, 1000만원의 월 매출이 나오기 시작했다고 한다. 2010년 무렵의 청년 실업률이 증가하고 결혼을 포기하고 자기개발에 돈을 쓰는 사람들이 늘어나면서 회화학원의 매출이 올랐다고 한다. 이 때 저자는 돈을 버는 일은 재능의 영역이 아닌 운이 필요하고 내가 할 수 있는 일이 무엇인지 파악하고 노력을 지속하고 버티다 보면 놀라운 결과를 얻을 수 있다는 것을 알았다고 한다. 저자는 그런 이유로 불안을 극복하려는 노력과 부자가 되기 위한 구상, 누구나 변화하는 방법, 급기야 집에서 1000만 원을 버는 노하우 등으로 상상을 현실로 만들었던 시도들에 대한 노하우를 전한다. 그리고, 한 챕터가 끝날 때마다 부록으로 시도 방법을 담아 실행해야할 것들을 알려준다. 일단 나는 인스타그램 조차도 겁이 많아 시도하지 못하고 있다. 그러나, 유튜브나 SNS로 이미 소통을 시도했고 또 어느 정도의 수익이 나고 있다면 고수익을 위한 저자의 노하우를 보고 실천해 보는 것도 좋을 것 같다. 물론 누구에게나 세상은 열려있고 모두가 같은 방법이 통하지 않을 수도 있다. 그러나, 저자의 글에는 저자가 지금껏 쌓아온 많은 노하우가 담겨있다. 새롭다기 보다는 꾸준히 놀랍다기 보다는 기본적인 당연한 방법들이지만 저자의 자신감이 묻어있다.

나에게도 이메일로 스팸문자로 블로그 강사들의 강의 광고가 들어올 때가 있다. 그런 모든 것들이 진정으로 수익화 되고 있고 지금 이순간에도 고수익의 사업을 배우기 위해서 누군가는 돈을 내고 강의를 듣고 있을 것이다.
브레인스토밍으로 나열한 콘텐츠에 아이디어를 더해 판매 가능한 상품을 추가하고 판매할 수 있는 모든 콘텐츠를 고가의 상품으로 구성하고 가격을 책정하고... 고가 상품 구성의 노하우까지... 비즈니스 마케팅의 방법 등의 비즈니스 설계자인 저자의 노하우가 가감없이 담겨있다. 요즈음의 세상을 한눈에 알 수 있는 책이었다.


이 리뷰는 책을 제공받아 직접 읽고 작성했음에 지극히 주관적일 수 있음을 알려드립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