근본력 - 남보다 빠른 성장을 실현하는 최소한의 기본기
류룬 지음, 최지희 옮김 / 흐름출판 / 2024년 3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서평] 근본력 (根本力)

요며칠 봄비가 오고 날이 추웠다가 따뜻해졌다가 하더니 또다시 봄비가 온다. 봄비가 오고 그 다음 날 기온이 낮아지는 것이 아니라 오늘은 봄비와 함께 기온이 낮아졌다. 그리고, 바람까지... 덕분에 내 체력은 바닥으로 떨어져가고 있다.
미세먼지 마저 심해지는 날... 봄비가 다행이라고 하기엔 내 기운이 너무 다운되는 것을 느낀다. 날씨탓 나이탓이라고 하기엔 주어진 시간이 아깝다... 나를 돌아보며 내 마음에 성장을 줄 기본기를 다질 독서가 필요했다.

이 책은 기본기를 다지고 싶은 나에게 [근본력]이라는 제목으로 다가왔다. 최소한의 기본기라...
상하이 마이크로소프트 전 전략협력 총괄이자 룬미컨설팅 창립자이며 190만 팔로우를 보유한 위챗 계정 [류룬]을 운영 중이고 성공사례의 기본기를 분석해 사람들에게 공유하는 작가 류룬의 책이다.

작가가 말하는 근본력의 구성은 사고력, 잠재력, 주도력, 경쟁력, 통찰력으로 총 다섯 가지 힘을 말한다. 이러한 근본력으로 세상의 이치를 파악하는데 가치관을 선택하고 개인의 역량을 극대화하며 사회협력을 통해 가능성을 열고 두루 변화를 만들어가는 것이다.
한 사람에게 있어 가치관이란 삶의 방향을 선택하고 그 길을 향해 나아갈 중심이리라... 이러한 가치관을 저자는 냉철한 눈으로 분석해서 설명한다. 법학자, 경제학자, 사업가의 가치관으로 한 가지의 사건을 달리 해석하는 관점의 다름으로 설명한다. 신선한 접근법에 끌려서 조금 두껍다고 느껴졌던 책은 어느새 마지막 페이지를 잡고 있었다.

벤다이어그램의 쉬운 표현과 중간중간에 이야기를 통해서 생각을 유도하는 글들은 설득적이기도 했지만 나와 다른 이들의 독특한 해석방식을 엿볼 수도 있었다.

저자는 사업가이다. 사업가인 저자는 자본주의 사회를 사는 나에게 그동안 어렵다고 느꼈던 부분들도 쉽게 알려준다.
저자의 경험을 통한 실례를 들어 설명하기도 하고 책을 통한 이야기 등의 간접 경험을 통해서도 풀어주는 등 쉬운 접근법으로 설명해 주고 있다. 책을 읽으며 지나온 순간들을 떠올리며 다시 되돌아볼 수 있는 시간이었고 그로인해 내 시선의 방향을 잡을 수 있는 근본력을 기를 수 있는 방법에 한층 다가갈 수 있었다. 인생에 있어서 정답은 없다. 그러나, 근본력을 통해서 끊임없는 가르침을 곱씹으며 나를 더 알아갈 수 있는 도전을 제시하는 책이었다.


이 리뷰는 책을 제공받아 직접 읽고 작성했음에 지극히 주관적일 수 있음을 알려드립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