손톱 물어뜯는 유령 좋은 습관 기르기 1
요시무라 아키코 지음, 고향옥 옮김 / 미운오리새끼 / 2022년 10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서평] 손톱 물어뜯는 유령

책을 좋아하는 나를 가장 처음 느끼게 해 주었던 그림책...
두 아이의 그림책 육아를 지나 이제 나는 그림책에 진심인 나를 발견하게 되었다.
그림책은 그림만으로도 이야기가 전달되고 짧은 문장 속에서 많은 생각을 떠올리기도 하는 묘한 매력이 넘친다.

이 책은 무사시노미술대학 시각전달디자인과를 졸업하고그래픽 디자이너로 활동하다가 그림 작가가 된 요시무라 아키코의 책이다. 대학과 대학원에서 일본 문학을 공부하고 일본 나고야대학에서 일본어와 일본 문화를 공부한 고향옥 전문번역가가 옮겼다. 도서출판 주식회사 가람어린이의 미운오리새끼에서 출판하였다.

좋은 습관 기르기 제 1탄으로 좋은 습관 기르기 시리즈의 첫 권이다. 잘근잘근 손톱 물어 뜯기를 습관적으로 하던 수아를 보고 있던 꼬마 유령은 손톱이 그렇게 맛있어? 하며 수아의 몸 속으로 퐁! 들어갔다가 그만 손톱이 없는 수아의 손때문에 손톱 맛을 못 보게 되고 결국 수아 엄마에게 퐁! 들어가서는 손톱을 잘근잘근 ㅠ ㅠ 맛보고... 이 후로 이사람 저사람 몸 속으로 퐁!퐁!퐁! 들어가 다양한 손톱을 잘근잘근 맛보게 된다.
그 많은 사람들의 몸 속으로 들어가 그 많은 사람들의 손톱을 맛 보고 다닌 꼬마유령은 어떻게 되었을까?
결국 꼬마유령은 배탈이 나고... 그 원인을 알려준다.
우리 아이들에게 꼭 필요한 [좋은 습관을 기르는 법? ]은 ... 다시 꼭 찝어 요즘의 표현으로 꼰대의 자세로 말하면...나쁜 습관을 알려주고 못하게 하기 위함으로... 이지만... 이 책은 그렇게 접근하기 보다는... 긍정적으로 다가가... 자신의 나쁜 습관이 잘못 되었음을 알고 있지만 한번 더 돌아보고 자존감을 갖고 스스로 해결할 수 있는 기회를 주고 있다.
최근 들어 손톱을 뜯는 아이들... 뿐만 아니라 어른들도 흔히 찾아볼 수 있는데... 이 책을 통해서... 손톱을 뜯는 습관은 버리고 새로운 좋은 습관을 찾을 수 있기를 바란다.


이 리뷰는 책을 제공받아 직접 읽고 작성했음에 지극히 주관적일 수 있음을 알려드립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