50센티 더 가까워지는 선물보다 좋은 말
노구치 사토시 지음, 최화연 옮김 / 밀리언서재 / 2022년 1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서평] 50센티 더 가까워지는 선물보다 좋은 말

상대가 아무리 좋은 마음을 갖고 있다고 해도 들으려 하지 않으면 그 마음을 못보고 말만 듣게 된다.
나는 편견이 얼마나 무서운 것인지 몇 해 전에 알았다. 물론 그 이전에도 편견이란 사람의 눈을 가릴 수 있으며 상대방을 틀 안에서 볼 수 있는 것이기에 되도록이면 편견과 선입견은 갖지않으려고 했는데... 상대방이 나에게 갖고 있는 편견은 나에게 상처로 다가왔고 그 편견의 틀은 벗어나기 힘들었다.
이 후로 나는 다시 나를 돌아보게 되었다. 어떤 상황이건 나를 돌아보고 나를 고쳐보려 했던 나이기에 더욱 힘들게 했다.

이 책은 간사이 대학 경제학부를 졸업하고 현재 주식회사 굿커뮤니케이션 대표이사인 노구치 사토시의 책이다.
대학에서 중국어와 일본어를 전공하고 국제대학원에서 국제개발협력을 공부한 번역 에이전시 엔터스코리아의 최화연 전문번역가가 옮겼다.
도서출판 밀리언서재에서 출판하였다.

말재주가 없어도 단숨에 호감이 상승하는 상대 중심 대화법이 담겨있다. 앗!! 나의 생각과는 조금 다른 선택이었지만 매우 궁금했다. 처음 만난 사람과도 대화를 매끄럽게 시작하고 1초의 침묵 없이 풍성한 대화가 이어지고 헤어진 이 후에도 다시 만나고 싶어지는 기적의 대화법을 배울 수 있다니 ... 정말이지 귀가 솔깃했다. 낯가림이 심한 나는 결혼을 하고 아이 엄마가 되어서도 좀처럼 나아지지 않았다. 이런 나에게 꼭 필요한 대화법을 배울 수 있기를 기대하며 책을 읽었다.
이 대화법의 기본은 상대방을 생각하고 그 마음을 상대방에게 전달하는 것이 기본이다. 그러니까 상대방을 주인공으로 만드는 대화를 하다 보면 자연스레 내 이야기도 하게 되고 상대방에게 좋은 반응까지 끌어낼 수 있는 것이다. 총10 PART의 구성으로
상대방을 주인공으로 만들기, 상대의 작은 행동에도 관심 기울이기, 상대에게 이야기의 주도권 넘기기, 상대가 기다리던 질문 던지기, 상대의 자부심 인정해주기, 상대의 마음을 간지럽히기, 상대의 마음에 온기를 불어넣기, 은근하게 상대를 높여주기, 상대를 내 편으로 만들기, 상대의 깊은 마음 헤아리기로 구성 되어 있으며 마지막으로 말이 아닌 마음을 전달하는 것을 담고 있다.

책의 내용은 간결하면서도 핵심 전달이 잘되어있으며 예시를 들어주어서 어떻게 활용해야 할지도 알려주고 있다.
자신이 어떤 대화 상대인지 본인은 알기 힘들것이다. 그렇기에 누구나 한번쯤은 자신의 대화법을 생각해보고 객관적으로 나를 들여다볼 수 있어야하지 않을까?
이 책은 자신을 객관적으로 돌아보고 문제점을 인식하여 개선할 수 있도록 도와준다.

이 리뷰는 책을 제공받아 직접 읽고 작성했음에 지극히 주관적일 수 있음을 알려드립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