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LUX 플럭스 - 끊임없는 변화를 헤쳐나가는 강력한 사고 전환
에이프럴 리니 지음, 강주헌 옮김 / 나무생각 / 2022년 10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서평] 플럭스

최근 몇년간의 삶은 내 모든 습관을 뒤흔들어 놓았다. 온통 정리되지 않는 뒤죽박죽의 일상은 또 다시 하루하루를 버텨낸다는 생각으로 쌓여만 갔다. 기억력은 파괴되고 마치 나라는 존재가 차츰 붕괴되는 처절함을 느꼈다.
플럭스[flux]... 플럭스는 지속적인 변화, 유체가 되다.
라는 뜻을 갖고 있다.
이 책의 플럭스는 정신 근육을 흐르는 물처럼 유연하게 하는 방법을 담고있다. 즉, 플럭스하는 방법을 알려주고 있다.

하버드 로스쿨에서 법학 박사, 터프츠대학교의 플레처 스쿨에서 국제 경영과 국제금융으로 석사, 에모리대학교에서 국제 지역학을 전공해 학사 학위를 받은 촉망받는 미래학자이자 인기 강연가인 에이프럴 리니의 책이다. 한국외국어대학교 불어과를 졸업하고 같은 대학원에서 석사 및 박사 학위를 받은 강주헌 번역가가 옮겼다. 도서출판 나무생각에서 출판하였다.

자신의 위치를 냉정히 파악하고 지금까지 내가 알고 있는 것들을 더욱 이해하고 이 과정을 통해서 유의미한 비전을 갖아본다. 끈임없는 변화의 일부가 되기 위해서는 꾸준한 노력이 필요하고 플럭스를 일종의 연습으로 보는 것이다. 플럭스 파워는 서로 증폭시키는 효과가 있기 때문에 결합할수록 더 강력한 효과가 발휘된다. 플럭스 사고방식을 열고 여덟가지 플럭스 파워를 개발하고 플럭스 파워를 적용해 새로운 각본을 쓰서 삶과 일에 도입한다. 그리고 내가 속한 공동체에도 적용 한다.
[계속 변하는 자아는 살아 있는 자아다] 라는 버지니아 울프의 말처럼 꿈을 꾸고 계획하며 끊임없이 나를 변화의 일부로 지속적인 변화에 유연하게 대응하며 살아간다는 것...
이 책을 통해서 어쩌면 변화를 싫어하는 내 내면에 에너지를 채워 변화의 중심이 될 수 있는 시작을 알리는... 나를 찾게 하는... 비전을 꿈꾸는... 나를 발견할 수 있겠다.
나에겐 무기력을 던질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는 책이 될 수 있겠다.

이 리뷰는 책을 제공받아 직접 읽고 작성했음에 지극히 주관적일 수 있음을 알려드립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