레니게이드
댄 S. 케네디.리 밀티어 지음, 안진환 옮김 / 너와숲 / 2022년 10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서평] 레니 게이드

민주주의 사회에 사는 나는 선거라는 제도 안에서 나라의 일을 할 대표를 뽑고 국민다수의 의견을 존중하여 다수의 의견에 맞추어 결정이 내려지는 것에 익숙하다. 그런 나에게 [레니 게이드] "무리를 좇아 하찮게 살 것인가, 이탈하여 폼나게 살 것인가!" 라는 표지의 글은 충격으로 다가왔다.

이 책 의 저자는 댄S. 케네디, 리 밀티어로 백만장자 시스템의 창시자이며 백만장자 리트리트의 공동 창시자이다. 경제경영 분야에서 활발하게 활동하고 있는 안진환 전문 번역가가 옮겼다 .도서출판 너와숲에서 출판하였다.

[이탈자], [변절자]를 뜻하는 [레니게이드]는 나에겐 낯설은 단어였다. 어쩌면 그 단어들에 부정적인 사회속의 일원으로 살아왔기에 더더욱 강하게 거부하고 있었다는 생각이 들었다.
그러나, 레니게이드 즉 이 책에서 말하는 레니게이드 백만장자는 관습적이고 인습적인 생각에 잡혀서 관행과 관례를 그대로 따르는 이들 속에서 다르게 생각하고 인습즥인 사고 방식을 타파하영사업가로서의 성공을 끌어내고 창출하는데 활용하는 세계관을 보유하자는 것이었다. 그렇기에 레니게이드 백만장자가 되는 것은 다른 어떤 것과는 비교도 할 수 없는 도전이자 모험이며 보람찬 여정으로 특별함을 전한다.
다르게 생각하고 다르게 행동하라. 그렇다. 레니게이드 백만장자의 사고방식을 이해하려고 노력할 때, 자신의 신념 체계가 거부하게 되는 것을 느낄 수 있었다.
사업가도 아니고 그저 경력 단절의 상황에서 이제 사회로 나아가는 나는 단순히 부, 자유, 사업 성공의 일곱가지 비밀이라는 것을 배우고 싶었을 뿐이었기에 더더구나 크게 부딪히는 나를 느꼈다.
그러나, 이 책은 레니게이드이어야 하는 이유를 너무도 분명하게 밝히고 있다. 숫자로 증명되어지는 머니피라미드가 무리를 따르면 안 되는 이유를 설득적으로 알려주고 레니게이드의 행동 강령과 사업체의 힘의 원천인 관계, 평판, 마케팅, 선명성 등이 증명해준다. 정확한 사고의 힘과 노력 조직화의 힘, 빅 아이디어의 힘, 시간 통제의 가치, 무풍지대 창출의 힘으로 설득력있게 다가왔다. 이책은 환상이 아니라 언제나 진실을 전제로 깔고 움직이는 레니게이드 백만장자를 근거를 통해서 알려주고 있다.
사실 이책을 읽고 강한 충격을 받았다. 그러나, 중년의 나이에 건강과 안정적인 것을 더욱더 추구하는 나는 이 책만으로는 구체적으로 나에게 어떻게 적용해야 할지를 정확하게 인지하지는 못했다.
일찌감치 경제적 자유를 향한 사업을 꿈꾸는 이라면 이책을 꼭 읽어볼 것을 권해본다. 어쩌면 누구나 가는 대다수의 방법이 아닌 나에게 저자가 전하는 특별함을 배울 수 있을 것이다.

이 리뷰는 책을 제공받아 직접 읽고 작성했음에 지극히 주관적일 수 있음을 알려드립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