질병 구조 교과서 - 내 몸에 생긴 질병을 해부학적으로 알고 싶을 때 찾아보는 인체 의학 도감 지적생활자를 위한 교과서 시리즈
윤경희 옮김, 나라 노부오 감수 / 보누스 / 2022년 10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서평] 질병 구조 교과서

최근 코로나19의 여파인지 건강에 더욱 관심을 갖게 되었다. 내 몸의 구조를 알고 싶었지만 일반인에게 전공서적은 조금 부담스러웠고 이해도 쉽지 않았다. 내 몸에 생긴 질병을 해부학적으로 알고 싶다는 생각이 들었을 때 이해하기 쉬운 인체의학도감을 찾아보았고 이 책을 선택하게 되었다.

이책은 도쿄의과치과대학 전국공동이용시설 의치학교육 시스템 연구센터 센터장ㆍ교수이며 1975년 도쿄의과치과대학 의학부를 졸업하고 내과학, 혈액병학, 임상검사의학을 전문으로 하는 나라 노부오 교수의 책이다. 한국외국어대학교 일본어과를 졸업하고 현재 번역 에이전시 엔터스코리아에서 출판기획 및 일본어 전문 번역가로 활동하고 있는 윤경희 번역가가 옮겼다.
도서출판 보누스에서 출판하였다.

내 몸을 이해하려면 내몸의 구조와 기능을 먼저 알아야한다는 생각에서 선택한 책이었는데 쉽게 이해를 돕도록 편집되어 있어서 더욱 편리했다. 눈으로 보기만 해도 자연스럽게 지식을 얻을 수 있는 인체의 구조와 기능을 쉽게 익힐 수 있도록 도와주는 책이다. 1장 운동기를 시작으로 뇌ㆍ신경계, 감각기, 호흡기, 순환기ㆍ혈액, 소화기, 콩팥ㆍ비뇨기, 내분비, 생식기와 세포까지 총 9장의 구성에 찾아보기와 문헌으로 되어 있다.
이 책의 사용법이 한페이지에 적혀있는데 처음 배우는 사람도 쉽게 내용을 이해할 수 있도록 실용적으로 되어 있다. 각 장마다 마지막에는 각 기관 계통의 대표적인 질병에 대해 상세히 설명하고 MRI영상과 X선 사진, 그래프 등으로 일반인도 이해할 수 있도록 설명되어 있다. 알고보니 이 책은 인체 의학 도감 시리즈의 한편으로 총8권의 책이 있었다.
해부학적으로 알고 싶었던 인체 구조를 쉽게 이해하기에 좋으며 질병에 관한 이해도 쉽고 증상을 본질적으로 파악하는 인체 질병 메커니즘 해설로 궁금증을 풀어주는 고마운 책이다.

이 책을 통해서 내 몸이지만 내가 알지 못했던 인체의 구조를 알 수 있었으며 어떠한 질병이 발생할 수 있는지 질병 정보를 인체 해부학 지식과 함께 알 수 있었다. 일반인의 이해를 쉽게 도와주는 이러한 책들이 여러분야에서 더욱 다양하게 출판되었으면 좋겠다.

이 리뷰는 책을 제공받아 직접 읽고 작성했음에 지극히 주관적일 수 있음을 알려드립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