당신의 빛 모든요일그림책 5
강경수 지음 / 모든요일그림책 / 2022년 9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서평] 당신의 빛

당신에게도 빛이 있습니다. 우리가 가지고 있는 아름다운 빛이 궁금하지 않나요? 저는 매우 궁금했습니다.
골로냐 라가치상 수상이라는 멋찐 타이들을 가진 강경수 작가의 책이라니 더욱 궁금해졌습니다.

이 책은 낙서와 공상, 아들 파랑이와 장난치며 놀기를 좋아하는 만화가이자 그림책 작가인 강경수의 책이다. 도서출판 모든요일그림책에서 출판하였다.

하교하는 길에 선생님께서 수업 시간에 하셨던 말씀이 떠올라서 어디론가 발걸음을 옮겨갑니다. 가는 길에 사람들 머리위에 빛나는 빛을 보게됩니다. 미술시간에 중세 시대 예술가들의 작품에서 천사나 예수님의 머리 위에 그려져 있던 빛을 배웠답니다. 그 빛은 글씨를 모르는 사람들도 쉽게 이해를 돕기 위한 것으로 중세는 종교의 힘이 막강했는데 남을 위해 자신을 희생한 인물들의 숭고한 영혼을 증표로 머리에 빛이 나도록 표현하는 종교적 내용을 전달했다고 합니다. 나눔을 하는 거리의 사람들, 소방대원들, 작은 다람쥐를 땅에 묻어 주었던 반 친구 지효도 모두모두 빛을 가지고 있습니다. 우리가 서로를 돕고 사랑한다면 모두 빛이 나는 존재가 될거라는 선생님의 말씀을 다시 한번 되새깁니다. 종교적 성인이 아니더라도 밝은 빛이 빛나는 빛을 잃지 않고 간직하며 살아가라는 선생님의 소망이 기억납니다. 성당, 절, 교회 주인공은 그 곳들을 둘러보고 많은 사람들을 만나며 그들의 머리 위에 빛을 발견합니다. 눈에 보이지 않을지 모르지만 이제 주인공은 그 빛을 볼 수 있게 됩니다.
잔잔한 감동으로 다가오는 한 권의 그림책이 이 가을... 더욱 깊은 사색으로 데려갑니다.


이 리뷰는 책을 제공받아 직접 읽고 작성했음에 지극히 주관적일 수 있음을 알려드립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